UPDATED. 2024-03-14 17:22 (목)
필블록, 신개념 가상 부동산·참여형 NFT 플랫폼 글로벌 출시 사전 등록 오픈
필블록, 신개념 가상 부동산·참여형 NFT 플랫폼 글로벌 출시 사전 등록 오픈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4.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블록의 4가지 핵심 요소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유비너가 4월 6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가상 부동산과 세계의 유저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NFT 프로젝트 필블록(Fill Block)을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필블록(Fill Block)은 문자 화폐 개념을 기반으로 특허 등록과 다양한 서비스 구축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해온 기업이다.

이번에 출시를 예고한 참여형 NFT 프로젝트인 ‘Fill Block’은 지도 기반의 블록(특정 사이즈의 영역)을 기준으로 NFT 프로젝트, 커뮤니티, 광고, 전시 등의 활동을 블록 소유자가 원하는 대로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NFT 플랫폼이다.

기존 출시된 가상 부동산 서비스들은 대부분 부동산 거래를 통한 차익 실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부 메타버스 서비스로의 전환을 위한 로드맵 발표된 상황으로 가상 부동산을 통한 실질적인 경제 활동을 당장 기대하기에는 어렵다는 것이 일반적인 시각이다.

Fill Block은 소유한 블록의 거래뿐만 아니라 블록 임대를 통해 수수료를 얻거나 기업 광고, 매장 소개, 온라인 회원 유치, 선거 홍보, 이벤트 참여 등의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블록을 통해 유치하고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블록을 기반으로 한 참여형 NFT (블록 소유자가 제시한 주제를 세계의 유저가 참여해 완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완성된 NFT를 세계 최대 NFT 마켓인 오픈씨에 바로 거래 등록할 수 있다.

필블록(FillBlock)의 핵심적인 특징은 다양한 기회에 있다. NFT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참여 보상, 완료 보상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고, 직접 참여가 어려운 유저는 본인이 보유한 사진을 서비스에 올리는 것만으로도 지속적인 보상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블록커뮤니티라는 하나의 블록 내에서 전 세계의 유저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커뮤니케이션 공간이 만들어져 블록 기반 소통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만남의 장이 제공될 예정이다.

필블록(FillBlock)은 우후죽순 생겨나는 가상 부동산과 NFT 프로젝트들의 실질 가치에 대한 소비자의 의문이 커지고 있지만, 필블록(Fill Block)의 NFT 블록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필블록(Fill Block)은 4월 6일 홈페이지 필블록닷컴을 통한 사전 등록을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마켓 심사 완료와 동시에 서비스가 공식 오픈될 예정이다.

한편 필블록을 발표한 유비너는 현재 프로비트 거래소에 상장된 UBIN 토큰을 발행한 업체로 최초로 ‘문자 화폐’ 특허권을 획득한 업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