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0:45 (수)
드라마 기대작 ‘나의 해방일지’ 명품 OST 시작된다!
드라마 기대작 ‘나의 해방일지’ 명품 OST 시작된다!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4.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헨 ‘푹’ 10일 오후 6시 발매!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
OST 제작 스텝 참여, 명품 라인업 잇는다
나의해방일지OST [사진 스튜디오 마음C] }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와 ‘눈이 부시게’, ‘로스쿨’ 김석윤 연출이 만나 기대를 모으고 있는 JTBC 토일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가 드라마의 감성을 전할 첫 OST로 헨이 가창한 ‘푹’을 10일 오후 6시에 발표한다.

피아노 선율로 시작하는 이 곡은 후렴이 반복될 때마다 화음의 넓이가 커지는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어쿠스틱한 사운드 위에 쓸쓸하면서도 잔잔한 헨의 목소리가 더해지면서 몽환적이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전한다. 이 곡은 주인공의 마음을 대변하는 동시에 드라마의 주요한 테마로 사용될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헨은 tvN 드라마 ‘남자친구’에서 이소라가 부른 ‘그대가 이렇게 내 맘에’를 작사, 작곡, 편곡하여 알려지기 시작하여 자신의 곡 ‘흔들흔들’이 영화 ‘82년생 김지영’ OST로 사용되면서,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나의 해방일지’는 그동안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 ‘로스쿨’ 등 박해영 작가와 김석윤 감독의 드라마들과 호흡하며 명품 OST 라인업을 제작해온 스튜디오 마음C가 제작에 참여, 더욱 기대를 높인다.

한편, JTBC 토일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 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토,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