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MC] 먼치킨물을 좋아하는 독자를 위한 추천 작품
[MC] 먼치킨물을 좋아하는 독자를 위한 추천 작품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4.1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여기서 표현하는 먼치킨이란 특정 작품에서 말도 안되게 강한 캐릭터를 이야기 한다. 먼치킨 애니부터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애니메이션)

이미지 = 애니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포스터 컷

 

‘전생슬’이라 불리는 작품으로 이세계 판타지물로 특이하게 사람이 아닌 슬라임으로 전생한 주인공을 다루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기론 슬라임은 몬스터중에서도 약한 계체에 속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해당작품에서는 전혀 절대로 그렇지 않다.

작품 속에서 그려지는 주인공 리무루의 활약을 보면 일개(?) 슬라임이 국가를 건설하고 절대 지지않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모든 몬스터 계체들이 떠받드는 한나라의 국왕으로 성장한다.

전투신이 박진감 넘치며 약육강식이 법인 작품 속에서 동료를 만들어가고 사건 이후 대처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오버로드(애니메이션)

이미지 = '오버로드' 포스터 컷
이미지 = 애니 '오버로드' 포스터 컷

 

해당 작품도 일본 이세계 판타지물이며 앞서 소개한 ‘전생슬’과 마찬가지로 특이하게 인간이 아닌 빌런으로 보이는 해골형상을 한 캐릭터가 주인공이다.

일본의 소설 '오버로드'를 원작으로 두고 있으며, 이토 나오유키 감독의 작품이다.

다크판타지 장르로 취향은 갈리나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으로 총 4기까지 제작됐다.

1기 기준의 줄거리로는 주인공은 자신이 오랫동안 즐겨온 게임의 서비스 종료일에 마지막을 기념하여 게임에 접속하게 되고 이어 서버종료시간이 되었음에도 자신이 로그아웃이 되지 않는다는걸 확인한다. 이후 관리자, 로그아웃 버튼 등 모든 것이 먹통이 된 게임속 세계에서 살아나가려 하지만 게임이 아니라 모든 NPC들이 실제 사람처럼 행동해 나가고 생각을 하며 살아가기 시작한다.

작품은 타 이세계물과는 달리 기존에 게임을 플레이하던 고레벨 스펙의 유저가 이세계로 전이되는 것으로 시작하며 용사로 등장하게 된다는 점이 흥미롭다.

주인공이 워낙에 강하여 먼치킨 장르에도 속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표정연기와 그에 따른 성우들의 연기력을 보는 재미 또한 훌륭한 애니메이션이다.

 

헬싱(애니메이션)

이미지 = 애니 '헬싱' 포스터
이미지 = 애니 '헬싱' 포스터

 

헬싱은 이세계판타지물이 아닌 다크한 뱀파이어 액션물이다. 해당작품의 특징은 뱀파이어 잡는 뱀파이어라는 설정이다.

주인공 아카드는 헬싱 가문의 지하에 봉인되어 있던 흡협귀 즉, 뱀파이어다. 아카드는 인간인 안테그라 헬싱을 마스터로 모시며 같은 언데드나 뱀파이어들을 척살하는 임무를 수행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그려낸다.

인간이 만들어준 강력한 은탄환과 총을 사용하며 온 몸을 붉은 옷으로 치장한 아카드는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무척이나 강한 힘을 보여준다.

작품에서 아카드의 강함은 기괴할 정도로 강하게 표현된다. 먼치킨물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이라 역시 추천해본다.

 

원펀맨(애니메이션)

이미지 = 애니 '원펀맨' 포스터 컷
이미지 = 애니 '원펀맨' 포스터 컷

 

이쯤돼서 왜 거론을 안할까 생각한 바로 원펀맨이다.

먼치킨물의 대표적인 작품이고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작품에 등장하는 대부분 99프로의 빌런이 한방에 마무리가 된다.

설정도 독특하다. 취미로 히어로를 하고 시작하기로 하고 3년간 특훈을 하게 되는 특훈과정에서 머리가 빠져 대머리가 됐고 대신 엄청난 파워를 손에 얻게 된 히어로다.

작품은 크게 흥행에 성공한다. 2015년 최고의 액션 애니메이션이라는 대포형을 받으며 일본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크게 알려지게 되었다.

작품은 고퀄리티의 작화가 특징이다. 액션전문 애니메이터가 5명 이상 있는 작품으로 특히 전투씬은 엄청난 몰입감을 자랑한다. 

유독 연타씬이 많은데 그것은 모두 사이타마의 한방을 보여주기 위한 연출로 작용하기도 한다.

작품 속 가장 강한 캐릭터지만 히어로랭킹은 상당이 낮게 측정되어 있다는 재미난 점도 볼만하다.

 

존윅(영화)

이미지 = 영화 '존윅' 포스터 컷
이미지 = 영화 '존윅' 포스터 컷

 

애니 외 영화 쪽 작품 중 먼치킨(?) 물을 추천한다면 키아누리브스가 주연한 '존윅'이다.

전직 킬러 ‘존윅’은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 업계에서 손을 떼게 되고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지만 아내는 병으로 세상을 뜨게 되고, 일련의 사건으로 존윅의 복수가 시작된다.

시원하게 쓸어버리는 호쾌한 액션과 악당들에게 '존 윅'이 어떤 사람인지 확실하게 각인시켜주는 영화이다. 

일기당천 혼자서 조직을 몰살시키는 시원시원한 직진 액션은 가슴을 뻥 뚫리게 만들어준다.

 

먼치킨물을 좋아하는 이를 위해 5개의 작품을 추천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