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3 08:45 (월)
온더,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e 스포츠에 투자
온더,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e 스포츠에 투자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4.1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로란트 프로게임단 ‘온 슬레이어스(On Sla2ers)’ 투자를 통한 블록체인 대중화 시도
사진 =  (왼쪽부터) '갓데드' 김성신, '준바' 김준혁, '배찌' 박준기, '티에스' 유태석, '킹' 이승원, '페리' 정범기 코치 / 온 슬레이어스(On Sla2ers) 제공
사진 = (왼쪽부터) '갓데드' 김성신, '준바' 김준혁, '배찌' 박준기, '티에스' 유태석, '킹' 이승원, '페리' 정범기 코치 / 온 슬레이어스(On Sla2ers) 제공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블록체인 R&D 스타트업 온더(대표:심준식)은 지난해 11월 창단한 ‘온 슬레이어스(On Sla2ers)’ 팀의 전격적인 투자를 결정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온더가 투자를 결정한 ‘온 슬레이어스’팀은 올해 2월 국내 공식 발로란트 프로리그에 참여한 바 있으며 담원기아 등 쟁쟁한 경쟁팀을 이기고 결승전에 진출하여 준우승의 성과를 거두었다.

발로란트 종목은 글로벌 e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작년 5월 한 달에만 1억 시간이라는 높은 시청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종목으로 이는 카운터스트라이크, 포트나이트, 콜오브듀티 등을 제치고 두 번째로 가장 높은 뷰어쉽 수치다. 또한 국내보다 해외 팬덤의 시청률이 높아 국내외를 아우르는 글로벌 팬덤을  가지고 있는게 특징이다.   

이번 결정으로 e스포츠 산업과 커뮤니티의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온더는 발로란트 종목 프로게임단의 창단 이후 운영 전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온더는  블록체인 기반 경제 구조를 커뮤니티와 접목하기 위한 솔루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블록체인 산업 내 ‘인재양성-연구/개발-기술 적용’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통해 결국 ㈜온더가 제시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실현하기 위해서다.   

온더 정순형대표는 “e스포츠팀의 합류는 생태계의 확장과 더불어 블록체인 기술력을 토대로 한 가상자산 활용 대중화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온더 플랫폼을 통해 이스포츠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온더는 심준식 공동대표인   e스포츠 벤처기업인 ㈜이스포츠커넥티드의 공동 창립자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블록체인 기술과 이스포츠 커뮤니티 간 시너지를 낼 계획이며,   e스포츠 팀 창단을 통해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게임 팬덤의 융합을 도모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며,    토카막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을 통해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