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2022 제14회 '정순왕후추모제' 개최!
2022 제14회 '정순왕후추모제' 개최!
  • 김인식 기자
  • 승인 2022.04.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뤌22일 사)종로구관광협의회
2022 제14회 '정순왕후추모제'

[뉴스플릭스] 김인식 기자 = 세상의 잡념이 모두 씻겨 나갈 듯 강풍이 불어오는 이곳 동망봉에서 제 14회 단종비(妃) 정순왕후를 추모하는 행사가 열렸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정순왕후추모제는 “정순왕후의 슬픈 사랑, 기쁨으로 피어나다!”라는 슬로건으로 600여 년 전 가슴 아픈 사랑이 후손들의 지극한 위로를 통해 기쁨으로 다시 피어나기를 바라는 주민들의 뜻을 담아 개최 되었다.

그래서인지 오늘 행사의 식전공연은 퓨전국악의 전통적인 음률에 맞춰 비보이(b-boy)그룹의 협연으로 경쾌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해 관람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제14회 '정순왕후추모제'

오늘 행사의 주관단체인 사)종로구관광협의회 박복신회장은 개회사에서 단종비(妃)정순왕후의 슬픈 사랑이 기쁨으로 피어나길 진정으로 바란다면서 정순왕후의 사랑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여 로미오와 줄리엣을 뛰어 넘는 세계적인 러브스토리로 발굴, 육성 하고 이곳 동망봉이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종로구관광협의회 박복신회장

퍼포먼스 전문극단 ‘생동감’의 연출로 표현한 창작 진혼무(鎭魂舞)는 슬픔과 기쁨이 교차하듯 절묘한 춤 시위로 정순왕후의 넋을 위로하고 때로는 정순왕후의 입장에서 기쁨을 표현하는 듯 본 추모제를 위해서 많이 준비 했다는 것이 확연히 느껴질 정도로 훌륭하게 제작됐다는 평가이다.

2022 제14회 '정순왕후추모제'

종로구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종로구관광협의회가 주관한 제14회 단종비(妃)정순왕후추모제는 종묘대제, 사직대제 등 우리나라의 5대 제향을 주관하는 공식 단체인 ‘사단법인 전주이씨대동종약원’에서 제례 봉행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