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글로벌스타 '싸이X슈가' 콜라보... 'That That' 흥행몰이
글로벌스타 '싸이X슈가' 콜라보... 'That That' 흥행몰이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2.05.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hat That’ 뮤비 케이팝레이더 차트 1위
- 레전드 아티스트… 싸이 ‘That That’ 뮤비 일주일간 3,000만뷰 돌파
몬스타엑스·베리베리·미연 컴백과 동시에 TOP10 진입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5년만에 돌아온 싸이(PSY)의 정규 9집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이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That Tha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8주차 집계 기간동안 3,328만 뷰를 기록하여 글로벌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보였다.

특히 이번 작업에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싸이와 함께 작사, 작곡을 참여하여 콜라보를 이루었다. 시너지 효과로 인해 5년 만의 컴백에도 여전한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케이팝레이더의 분석에 따르면 유튜브에 공개된 싸이 영상에 대한 국가별 조회수로 대한민국이 11.9% 비중을 보였으며, 이어 인도 10%, 멕시코 7.6%, 미국 6.6%, 인도네시아 6.2% 순으로 집계됐다.

또한, 싸이와 슈가 공동 프로듀싱에 이어 뮤직비디오 내에서도 함께 퍼포먼스를 한 부분도 흥행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남다른 화제성으로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싸이의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