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3 08:45 (월)
영화 '그대가 조국', 펀딩 4300% 역대급 참여!
영화 '그대가 조국', 펀딩 4300% 역대급 참여!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5.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만2천 명 참여...메인 예고편 공개
영화 '그대가 조국'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5월 전격 개봉하는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둘러싼 갈등과 저항에 대한 성찰적 다큐멘터리 영화 ‘그대가 조국’의 크라우드펀딩이 역대급 기록을 달성하며 다시 한 번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지난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어 뚜렷한 주제의식과 영화적인 완성도로 호평을 얻으며 다양한 분양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메인 예고편이 공개되어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그대가 조국’을 연출한 이승준 감독은 금일(9일) 18시 25분 KBC광주방송 뉴스와이드 ‘여의도 초대석’에 출연하고, ‘그대가 조국’은 10일(화) 14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언론 시사회와 간담회를 진행한다.

영화 ‘그대가 조국’에 대한 관객들의 지지와 기대를 증명하여 상영관을 확보하고 더 많은 관객들이 극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4월 25일부터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5월 9일까지 15일간 4만 2천여명의 후원자가 참여하며 목표금액의 4300%를 넘어서는 후원금액이 모였다. ‘그대가 조국’ 펀딩 시사회는 참석자 총 10만 명 시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펀딩은 15일까지로 마감까지 6일이 남아있고, 뜻을 함께하는 많은 이들의 자발적인 참여 독려로 후원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목표치를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후원자들은 리워드로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울산, 제주 총 8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그대가 조국’ 시사회 초대와 DVD, 스페셜 포토북을 받는다. 또 극장 개봉 이후 진행되는 ‘그대가 조국’ VOD 서비스 및 DVD 서비스 디지털 배급버전 본편 상영본에 펀딩 참여자의 이름이 크레딧에 표기된다.

펀딩 기금은 시사회 대관료, DVD 제작비, 포토북 제작비, 디지털 배급버전 마스터 작업비, 광고 마케팅비 등 보다 많은 관객 참여 확대를 위한 경비에 사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 ‘그대가 조국’은 조국이 법무부장관에 지명된 2019년 8월 9일부터 장관직을 사퇴한 10월 14일까지 67일 동안, 검찰개혁을 무산시키려는 정치적 목적을 가진 검찰이 수사라는 명목으로 사냥을 벌이던 그 때 그 시간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우리는 무엇을 보았는지를 다룬다.

망각을 조장하고 민주주의의 방향을 뒤트는 오래된 권력의 초상, 개혁에 대한 저항과 검찰의 칼날이 과연 우리에게 향하지 않는다고 자신할 수 있는지 질문한다. 언젠가는 ‘내’가 ‘내 주변의 누군가’가 ‘조국’이 될 수 있음을, 영화의 제목 역시 이를 의미한다.

‘달팽이의 별’로 아시아 최초이자 한국 최초 암스테르담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장편경쟁부문 대상 수상, ‘부재의 기억’으로 한국 최초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다큐멘터리상 노미네이트와 뉴욕국제다큐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 ‘그림자꽃’으로 타이완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아시안비젼경쟁 부문 대상,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한국경쟁부문 최우수한국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한 이승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달팽이의 별’, ‘부재의 기억’, ‘그림자꽃’ 감병석 프로듀서와 ‘마리안느와 마가렛’, '노무현입니다’ 양희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진모영 감독이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그대가 조국’은 5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을 예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