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뮤지컬 '광주',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맞아 공연 실황 중계
뮤지컬 '광주',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맞아 공연 실황 중계
  • 김인식 기자
  • 승인 2022.05.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NOW, 네이버TV통해 전 세계 감동 선사
뮤지컬 '광주'

[뉴스플릭스] 김인식 기자 = 2019년 5·18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가 주관, 라이브㈜와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 제작한 뮤지컬 '광주'가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아 공연 실황 영상을 중계한다.

뮤지컬 '광주'의 실황 영상은 오는 5월 18일(수) 오후 7시, 네이버 NOW와 네이버 TV를 통해 전 세계에 감동을 전한다.

해당 방송은 지난 5월 1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린 이번 삼연의 공연(4월 27일 공연 회차)으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시즌은 이지훈, 정동화, 문진아, 최지혜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하여, 폭발적인 가창력과 진정성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묵직한 감동을 선사, 매회 기립 박수를 이끌어낸 동시에 세 번의 시즌을 거듭하며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으며, 인터파크 평점 9.0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뮤지컬 '광주' 중계방송은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에 맞춰 전 세계 관객들의 안방극장을 찾는다.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소시민의 뜨거웠던 투쟁으로,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기리며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민주주의의 상징이 된 ‘5·18민주화운동’의 뜻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작품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치열한 항쟁을 벌인 광주 시민들의 이야기로, 한 명의 영웅이 아닌 평범한 시민들이 일궈낸 숭고한 투쟁의 역사를 무대 위에 펼쳐냄으로써, 독재와 권위주의 체제에 대한 항거이자 진정한 민주주의를 다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자유와 평화를 갈망한 광주시민들의 뜨거웠던 12일간의 기록을 담은 작품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필수 관람작’이라는 언론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이번 방송에는 ‘님을 위한 행진곡’의 실제 주인공인 윤상원 열사를 모티브로 한 인물이자, 시민군을 조직하고 지휘하는 야학교사 ‘윤이건’ 역에는 다채로운 연기를 완벽 소화해내는 뮤지컬 배우이자 가수 이지훈이 출연한다.

첫 임무를 위해 광주에 파견된 505부대 편의대원으로 무고한 시민이 폭행당하고 연행되는 참상을 목격하며 광주의 진실에 눈을 뜨고 혼란스러워하는 ‘박한수’ 역에는 정동화가 출연한다.

황사음악사의 주인이자 정 많고 사려 깊은 성품으로 학생들과 시민군을 돌보는 ‘정화인’ 역에는 문진아가, 자신의 신념에 투철한 야학교사이자 5·18민주화운동의 한 가운데 있었던 ‘문수경’역으로는 '광주'의 모든 시즌에 참여한 최지혜가 출연해 생생한 감동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권동호, 이동준, 주민진, 김은숙, 김태문, 원우준, 이봉준 배우를 비롯한 17명의 광주시민, 편의대원 역 배우들이 출연해 작품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진심을 담아 열연을 펼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세 번의 시즌을 거듭하며 더욱 완성도를 높인 대표 K-뮤지컬 '광주'의 공연 실황 중계는 5월 18일 오후 7시(러닝타임 160분)부터 ‘네이버NOW’와 ‘네이버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NOW’는 본 방송 종료 후 9시 50분부터 12시 30분까지 1회 재방송되고, ‘네이버TV’도 본 방송 종료 후 12시 30분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뮤지컬 '광주'는 오는 5월 14일~15일, 역사의 현장인 광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다시 한번 관객들을 만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