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4 17:14 (금)
한국레노버, 발열 제어 기술로 강력한 게이밍 성능 발휘하는 ‘리전 7세대’ 한국 출시
한국레노버, 발열 제어 기술로 강력한 게이밍 성능 발휘하는 ‘리전 7세대’ 한국 출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6.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레노버 리전 7i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더욱 향상된 발열 제어 기술로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발휘하는 리전 7세대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리전 7세대는 △리전 7i △리전 슬림 7i △리전 5i 프로 △리전 5i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 등 노트북 5종과 데스크톱 제품 △리전 T5i으로 구성됐다.

레노버는 이번 리전 7세대 라인업 전체에 걸쳐 혁신을 더 하며 게이밍은 물론, 프리미엄 PC경험의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독보적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의 하드웨어 혁신에 더해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콘텐츠를 아우르는 다양한 부문에서 이뤄진 리전 7세대의 혁신은 게이머들에게 궁극의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부터 업무까지 모든 영역에 걸쳐 프리미엄 PC 경험을 지원한다.

◇최고 스펙으로 무장한 성능 및 강력한 쿨링 시스템이 최상의 게이밍 환경 구현

레노버 리전 7세대는 게이밍뿐 아니라 모든 작업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최신 인텔 12세대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갖췄다. 여기에 ‘리전 콜드프론트 4.0(Legion ColdFront 4.0)’과 ‘리전 AI 엔진(Legion AI Engine)’이 CPU와 GPU의 열처리 능력을 향상, 높은 ‘TDP (써멀 디자인 파워·Thermal Design Power)’ 값으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TDP’는 CPU와 GPU의 W(와트)값의 합으로 처리 가능한 발열 제어 능력을 말한다. TGP가 게이밍 노트북의 그래픽 성능 최대치를 나타낸다면, TDP는 열을 제어할 수 있는 수치로 높은 성능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레노버만의 발열 제어 시스템인 리전 콜드프론트 4.0은 GPU 히트파이프 확장, 팬 블레이드 두께 40% 축소 및 열 배출 핀 면적 10% 확장 등 발열 제어에 집중한 설계로 전작 대비 15% 향상된 쿨링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리전 AI 엔진은 듀얼 번 기능으로 CPU와 GPU의 성능을 최대 98%까지 높이고, 16개 주요 AAA 게임을 지능적으로 감지해 게임 플레이에 맞춰 시스템을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이에 더해 리전 7세대는 최대 135W USB C 포트 충전을 지원해 충전기 휴대의 부담을 덜고, 30분 만에 최대 80% 급속 충전할 수 있는 슈퍼 래피드 차지(Super Rapid Charge)가 가능하다. 이처럼 게이밍 및 작업 전반에서 리전 7세대는 완성도 및 이동성을 향상한다.

◇하드웨어 성능 뒷받침하는 소프트웨어로 기기 제어력 강화

리전 7세대에는 리전만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가 탑재돼 손쉬운 기능 컨트롤과 시스템 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오버클럭까지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상태에 따라 콰이어트, 인텔리전트, 퍼포먼스 등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 ‘레노버 Q 컨트롤 5.0(Q-Control 5.0)’으로 리전 7세대는 효과적인 시스템 성능 유지 및 관리를 할 수 있다.

◇프리미엄 PC 경험 높이는 서비스와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 제공

레노버는 최근 대대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이번 리전 7세대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리전 7세대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케어(Premium Care)’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는 24시간 상시 전문 기술 지원 및 퀵 서비스로, 제품을 수거·배송하는 하드웨어 수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 과실로 인한 제품 파손 시 무상으로 수리해 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도 1년간 적용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PC 게임 패스(PC Game Pass)’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윈도우 11 탑재 노트북에 제공되는 PC 게임 패스를 통해 리전 7세대 구매 고객은 100개 이상의 고사양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게이밍 PC의 A to Z,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게이머의 모든 니즈 충족

리전 7세대의 대표 모델인 리전 7i(Legion 7i)는 16인치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16:10 WQXGA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1000 인증을 취득했으며, 선명하고 풍부한 컬러감으로 최상의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강한 파워의 99.99Whr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외장은 전면 메탈 소재로 세련되면서도 내구성까지 갖췄다.

2kg의 무게와 16mm의 얇은 두께로 설계된 리전 슬림 7i(Legion Slim 7i)는 리전 전체 라인업 중 가장 슬림하고 가벼운 모델이다. 리전 7i와 마찬가지로 고사양 작업에 최적화된 강력한 성능을 갖췄고, 슬림한 디자인이 높은 이동성까지 제공한다. 넓은 16인치 WQXGA 화면은 최대 미니 LED 패널을 탑재해 최대 240Hz 주사율 및 어도비 RGB 100%로 뚜렷한 암부표현과 색 정확도를 지원한다.

리전 5i 프로(Legion 5i 프로)는 12세대 인텔 프로세서 기반으로 프로급 게이밍 성능과 우수한 작업 생산성을 제공한다. 리전 콜드프론트 4.0을 기반으로 CPU와 GPU의 성능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모든 작업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최대 240Hz 주사율과 500니트 밝기 및 100% sRGB 색 재현율로 부드럽고 선명한 그래픽을 재생하며, 베사 디스플레이 HDR 400, 돌비 비전(Dolby Vision) 인증으로 뛰어난 디스플레이 품질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지난달 시장 선공개된 리전 5i(Legion 5i)는 쿨링 기능을 대폭 개선한 리전 7세대의 기술을 통해 진화된 발열 제어 역량을 발휘한다. 최대 165Hz 주사율과 300니트 밝기 QHD 디스플레이가 게임 콘텐츠를 생동감 넘치게 재생한다. 이전 세대보다 14% 얇아진 설계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상판이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다.

캐주얼한 게이밍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제격인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IdeaPad Gaming 3i)는 향상된 쿨링 기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후면 포트 및 슬림한 베젤이 사용자의 편의와 만족도를 향상하며, 16인치 QHD IPS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게이밍 화질을 구현한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리전 7세대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11번가 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11번가에서 리전 7세대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노버 백팩과 게이밍 마우스를 증정한다. 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이용권,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및 ADP 서비스도 1년간 제공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레노버 리전은 압도적 성능으로 게이밍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이동성으로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며 “매해 더욱 발전한 퍼포먼스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높이는 레노버 리전은 이번 7세대 라인업에도 최신 인텔 12세대 프로세서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레노버만의 발열 제어 기술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이전보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에 더해 레노버는 서비스 및 콘텐츠까지 게이밍의 모든 요소에서 혁신을 추구,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로서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막강한 성능은 물론 다양한 편의 기능 및 프리미엄 서비스로 무장한 리전 7세대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 환경을 포함한 최상의 프리미엄 PC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