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2:16 (금)
멜론, 아이유·유희열 모델의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 아이유·유희열 모델의 ‘세상의 모든 TOP100’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6.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캠페인 진행
3일 오후부터 멜론 공식계정 포함한
디지털 공간에서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멜론 세상의_모든_TOP100_캠페인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K-POP 대표 ‘셀러브리티’ 아이유와 유희열이 함께하는 멜론의 대대적 브랜드 캠페인이 온오프라인에서 막을 올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음악차트로서 자리잡은 ‘TOP100’ 서비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을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멜론은 2004년부터 쌓아온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와 500만 유료회원들이 누적해온 플레이리스트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TOP100 차트들을 선보인다. 차트 본연에 대한 치열한 연구와 이용자 피드백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여, K-POP을 대표하는 차트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겠다는 계획이다.

멜론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메인 모델 아이유와 이번 멜론 캠페인 모델인 유희열이 출연하는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멜론 공식계정을 비롯한 디지털 공간에서 3일 오후부터 선보인다. 

해당 영상은 아이유가 ‘멜론 TOP100’ 빌딩의 엘리베이터에 탑승하여 안내원으로 분한 유희열과 함께 ‘아이돌 뮤직 TOP100’, ‘힙스터 TOP100’, ‘역주행 TOP100’, ‘이별 BGM TOP100’ 등 각양각색의 음악 세계로 이동하며 마주치는 재미난 에피소드들을 담고있다.

여기에, 토이 ‘여전히 아름다운지’, 지코 ‘Artist’, 아이브 ‘LOVE DIVE’ 등 친숙한 음악과 함께 정승환, 카더가든 등 개성 있는 까메오가 깜짝 출연할 예정이어서 세간의 뜨거운 화제를 예고하고 있다.

멜론에서는 사전이벤트로 모집된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TOP100을 함께 만드는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뻥뚫린 도로 위 여름휴가 둠칫 TOP100’, ‘5초만에 파리 에펠탑! 감성 팝 TOP100’ 등 주어진 주제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른 후 자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추천곡 선택과 추천이유를 작성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멜론은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215명을 추첨하여 100만원 백화점 상품권과 이번 브랜드 캠페인 관련 발행될 멜론 최초의 공식 NFT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아이유 인터뷰와 유명 웹툰 작가들과의 협업 등으로 캠페인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한다. 7월부터는 삼성동 K-POP 스퀘어를 통해 아이유를 모델로 한 3D 옥외광고가 송출될 예정이며, 브랜드 캠페인에 등장한 다양한 차트들은 멜론 앱에서 실제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멜론에는 최신 뮤직 트렌드를 정확히 보여주는 메인차트 ‘TOP100’을 비롯하여 전일 대비 급상승한 곡을 모아둔 ‘Rising31’, 최신곡만 보여주는 ‘1주내/4주내 발매곡 차트’, 발라드/알앤비/댄스/POP/인디음악 등 장르마다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장르별 TOP100’, 연도별로 사랑받은 곡을 모아둔 ‘시대별 차트’ 등 다양한 TOP100 서비스가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제욱 멜론부문 대표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으로 또 한번 다채로운 음악 경험을 제공하여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대표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면서 “올해 시작한 아티스트 신보 집중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숨겨진 인디 명곡을 소개하는 ‘트랙제로’ 등과 함께 No.1 뮤직플랫폼으로서 음악 본연의 가치 증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