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웹드라마 '강계장', 스페셜 포스터 공개
웹드라마 '강계장', 스페셜 포스터 공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은 아니지만 현실공감 2000%"
이미지 = '강계장' 스페셜 포스터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웹드라마 '좋좋소' 제작진의 차기작인 '강계장'이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웹드라마 '강계장'은 28세 늦깍이 사회복무요원 '기주'가 상수도 정수사업소에 발령을 받으며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려닌 100% 리얼 풍자극이다.

 

 

'강계장' 스페셜 포스터

공개된 포스터에는 실제 시랑정수사업소를 연상케하는 사무실을 배경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직장인들의 모습이 보이는 회사 생활을 그려냈다. 

'한주무'에게 따지듯 손가락질을 하는 '강계장'과 옆에서 이들을 바라보는 '김주사'와 '정주사' 그리고 사회복무요원 '기주'의 모습에서 공무원들의 관계를 엿볼 수 있다.

특히 ‘강계장’ 옆에 서서 고개를 숙인 채 당황한 ‘기주’의 표정은 상사들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사회초년생의 현실을 엿볼 수 있어 공감대를 자극한다. 여기에 ‘가족 같은 분위기입니다’ 라는 상반된 카피가 더해져 '강계장'이 보여줄 현실K-공무원의 모습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이미지 = '강계장' 스페셜 포스터
이미지 = '강계장' 스페셜 포스터

 

대중들의 반응

또한, '강계장'은 콘텐츠가 공개된 후 “이 하이퍼 리얼리티 드라마는 뭔가!”(유튜브_Danc****), “완전 내 모습을 보는 것 같다ㅋㅋㅋ 공무원은 아니지만 현실공감 2000%”(유튜브_Anar*****), “연기자분들 너무 연기 잘하는 거 아닌가요?”(유튜브_cl***), “연기 진짜 잘하고 현실에서 있을 법한 스토리 잘 넣으셨네”(유튜브_대머***) 등 현실감 넘치는 상황을 다룬 에피소드와 캐릭터 싱크로율이 호평을 얻고 있다.

작품은 열악한 중소기업의 현실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직장인들에게 많은 공감과 위로를 건네주며 큰 인기와 호평을 받은 웹드라마 '좋좋소'의 제작진들의 후속작이다. 이번 작품을 통해 어떤 하이퍼 리얼리즘을 또다시 선보일지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K-공무원의 현실을 리얼하게 그려낸 웹드라마 '강계장'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와 일요일 오전 10시 seezn(시즌)을 통해 확장판이 공개되며, 유튜브 ‘지무비’(G Movie) 채널에서도 일반판이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에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