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30 11:21 (수)
하이얼코리아, 2022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상어전’ 개최
하이얼코리아, 2022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상어전’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7.1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31일 접수 마감
하이얼코리아, 2022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상어전’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글로벌 가전 브랜드 하이얼코리아, 2022 아이디어/영상 공모전 ‘상어전’총상금 450만원 상당의 ‘2022 하이얼코리아 아이디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상어전’이라는 약칭을 가지고 있는데, ‘영상/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뒷 글자를 따와서 '상어전'이라는 별칭을 만들었다.

상어전이라는 귀엽고 독특한 약칭처럼 가전제품 브랜드라는 특징에 구애받지 않고 대중에게 하이얼이라는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어떤 작품이든 심사 대상에 포함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21년 개최한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공모전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팀이라면 중복접수도 가능하다. 단, 중복 수상은 불가능하다.

공모전은 ▶영상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영상 부문의 주제는 하이얼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 또는 CM송이다. 셀프 영상, CF, VJ(취재), 드라마,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펜슬메이션, 샌드아트, 캠페인, 패러디 등 순수 창작 영상을 제출할 수 있다.

완성된 영상 작품을 개인 SNS 채널에 해시태그 "#haier, #상어전, #공모전"을 포함하여 업로드하고 해당 URL을 신청서에 기재하여 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영상 부문은 심사를 거쳐 △금상 1팀(150만원) △은상 2팀(50만원) △동상 3팀(하이얼 제품 20만원 할인혜택 제공) 등 총 6개 팀에게 시상한다.

아이디어 부문의 주제는 하이얼 브랜드 또는 하이얼 특정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아이디어다. 하이얼 캐릭터(하코씨등), 굿즈, 포스터, 웹툰, 팝업스토어 등을 제출할 수 있으며, 자유 형식으로 형식의 제한은 없다.

아이디어 부문의 제출방법은 해당 아이디어를 PPT 또는 PDF 형식으로 구성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필요시 1분 이내, 20MB 이하의 영상을 첨부할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은 심사를 거쳐 △금상 1팀(50만원) △은상 2팀(30만원), △동상 2팀(하이얼 제품 10만원 할인혜택 제공) 등 총 6개 팀에게 시상한다.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 규모는 약 450만원이다. 수상 기준은 제출된 작품의 창의성, 주제 적합성, 완성도, 흥미도, 활용 가능성을 평가한다.

접수 마감은 8월 31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이며,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얼코리아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공모전을 개최하게 기쁘다”며, “‘상어전’이라는 독특한 이름처럼 가전 브랜드라는 것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얼은 세계적인 시장조사기업인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 보고서에 따르면 2008년 이후, 13년 연속 냉장고 부분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Casarte(중국), GE(가전사업 부문, 미국), Candy(이탈리아), Fisher & Paykel(뉴질랜드), AQUA(일본) 등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약 10만여 명의 임직원이 함께 일하고 있으며, 글로벌 매출 한화 약 34조 4천억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