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7 21:57 (금)
체코 맥주 코젤, 장인정신 돋보이는 디지털 캠페인 온에어
체코 맥주 코젤, 장인정신 돋보이는 디지털 캠페인 온에어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8.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젤 맥주에 쏟는 정성과 사랑을 마스코트 염소 ‘올다’ 돌보는 모습에 비유
체코 맥주 '코젤'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체코 맥주 코젤이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1874년부터 사랑받은 체코 맥주 코젤이 마스코트 염소 ‘올다(Olda)’가 등장하는 신규 디지털 캠페인 영상 ‘정성껏 보살피는 코젤염소, 올다(Pimp my Goat)’를 공개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놀라운 청량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자랑하는 코젤 맥주에 정성과 사랑을 쏟는 사람들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젤 맥주를 정성스레 만드는 과정을 마스코트 염소 ‘올다’를 돌보는 모습에 비유했다. 국내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코젤 맥주 뒤에 숨겨진 코젤 마을 사람들과 염소 ‘올다’ 이야기를 담았다.

1970년대 코젤 양조장 직원이었던 ‘올드리치 렌크(Oldrich Lenc)’는 두 가지 중요한 일을 맡았다. 코젤 보틀에 맥주를 채우는 것과 코젤 양조장의 염소를 정성껏 키우며 손질하는 것. ‘올드리치 렌크’의 헌신과 노력을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해 그의 이름을 따 코젤 양조장에 사는 염소의 이름을 ‘올다’라고 지었다. ‘올다’는 단순 마스코트가 아닌 코젤 양조장의 역사와 마을공동체의 가치를 상징한다.

코젤 맥주는 가족, 친구, 지인들과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체코 맥주다. 현재 국내에는 체코산 홉의 쌉싸름한 맛에 고소한 캐러맬 풍미가 더해진 코젤다크와 달콤 쌉싸름한 맛에 부드러운 목넘김을 더한 코젤라거, 알코올 부담을 줄이고 코젤의 청량감은 그대로 유지한 코젤 논알콜(NAB)을 판매 중이다. 코젤다크 500ml 캔과 캠핑용 그릴로 구성된 ‘코젤다크 캠핑그릴 패키지’도 전국의 주요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