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04 14:28 (금)
[MC] "건들면 큰일나요"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건든 영화 몰아보기
[MC] "건들면 큰일나요"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건든 영화 몰아보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0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건드려서 폭망하는 빌런을 다룬 영화가 상당수 있다. 과연 어떤 작품들이 있을까?

 

리암리슨의 '테이큰'

이미지 = 영화 '테이큰' 포스터 컷
이미지 = 영화 '테이큰' 포스터 컷

 

'건들면 큰일나는 영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리암리슨 주연의 ‘테이큰’이다.

테이큰의 주인공 브라이언 밀스는 전직 특수요원으로 아내와의 별거 후 외로운 나날을 보낸다.

별거 중에도 딸바보인 브라이언은 딸인 킴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했다. 이후 킴은 파리로 여행을 가게 되고 어떠한 사건에 휘말려 납치를 당하게 된다.

이를 알게 된 브라이언은 딸을 구하기 위해 오로지 직진만을 일삼으며 적들에게 서늘한 공포를 안겨주는 한 아버지의 행보가 시작된다.

사정을 봐주지 않는 딸바보 브라이언의 미친 복수액션이 펼쳐진다.

 

원빈의 '아저씨'

이미지 = 영화 '아저씨' 스틸 컷
이미지 = 영화 '아저씨' 스틸 컷

 

아저씨에서 원빈 극 중 차태식은 허름한 전당포를 운영하는 그냥 아저씨다. 하지만 그의 과거는 국군정보사령부의 특임대 소속요원이자 특수살상무슬 교관으로 근무했단 군인이었다.

꼬질꼬질 아이 김새론 극 중 소미는 마약쟁이 스트립댄서를 엄마를 두고 외롭게 생활하는 아이다. 외로운 아이 소미는 그나마 옆집 전당포 아저씨(차태식)에게 마음을 열고 엄마 외 유일한 소통창구가 된다.

이 외로운 아이 소미는 엄마의 범죄사건에 연루되면서 납치를 당하게 된다. 외로운 소미와 소통했던 아저씨는 소미를 구하기 위해 행방을 찾아 나서게 된다. 이후 태식의 범죄조직을 향한 참교육이 시작된다.

덴젤워싱턴의 '더 이퀄라이저'

이미지 = 영화 '더 이퀄라이저' 포스터 컷

 

더 이퀄라이저의 주인공 덴젤워싱턴 극 중 로버드 밥 맥콜은 미 해군 출신 및 국방정보국 요원이었으나 아내와 사별 후 홀로 외롭게 살아가고 있다. 로버트는 전직과는 다른 마트에서 평범하게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 평범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자주가는 식당에서 우연히 마주친 클로이 모레츠 극 중 테리와 소통을 하게 된다. 매춘부였던 어린 테리는 맥콜이 보는 앞에서 손님을 거절하게 되면 마피아에게 폭행을 당하게 된다. 고통받는 테리를 위해 맥콜은 마피아에 찾아가 자유를 주려한다.

그러나..마피아는 맥콜에게 굴욕을 선사하면서 참교육을 당하게 되고 마피아는 복수를 하기 위해 킬러를 고용을 하게되나.. 결과는 맥콜에서 참혹한 참교육을 당한다.

 

키아누리브스의 '존윅'

이미지 = 영화 '존윅' 포스터 컷
이미지 = 영화 '존윅' 포스터 컷

 

영화의 주인공 키아누리브스 극 중 존윅은 은퇴한 전설의 킬러다. 그는 사별한 아내가 남긴 선물 유일한 친구같은 반려견 ‘데이지’와 외로움을 달래며 살아간다.

평범한 일상을 즐기는 존윅 하지만 그것도 잠시 괴한에 의해 그가 아끼는 차는 강탈당하게 되고 아내가 남긴 반려견 ‘데이지’는 무참하게 살해당한다.

이에 분노한 존윅은 범인들의 행방을 쫒기 시작하며 세계관 최강자의 참교육이 시작된다.

 

이번 무비컨텍트에선 건들면 큰일나는 영화를 찾아봤다.

영화 주인공들의 공통점은 '잃을 것이 없는 사람'이라는 점이었다. '잃을 것이 없는 자'가 복수를 품게 되면 얼마나 무서운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작품들이다.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는 주인공들의 호쾌한 액션을 함께 감상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