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
  • 양하준 기자
  • 승인 2022.09.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에 대한 이욱정 PD의
새롭고 독특한 시각 담긴 공식 포스터 2종 공개
이미지 =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 포스터

[뉴스플릭스] 양하준 기자 = 티빙이 선보이는 첫 번째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이 오는 10월 20일 대망의 첫 공개를 앞두고, 공식 포스터 2종을 전격 공개했다.

동글납작하거나, 감싸거나, 쌓아 올린 형태의 음식들이 맛깔스럽게 담긴 포스터는 이욱정 PD가 풀어낼 다양한 요리 이야기에 대해 궁금증을 자극하고,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은 '누들로드'와 '요리인류'로 이어져온 이욱정 PD의 음식에 대한 철학이 집대성된 작품으로, 요리의 역사를 인문학적으로 접근해 그 뿌리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인류가 문화 · 종교 · 인종 · 지리에 관계없이 ▲곡물 반죽에 고기와 채소를 싼 ‘랩(Wrap)’, ▲둥글고 납작한 원형의 음식 ‘플랫(Flat)’, ▲여러 가지 맛을 켜켜이 올려 하나의 형태로 쌓은 ‘레이어(Layer)’, 이 세가지 음식 형태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 디자인, 미학, 건축 등 다양한 관점에서 풀어내며 맛의 연대기를 짚어간다.

오늘(20일) 공개된 공식 포스터 2종은 이처럼 동글납작하거나 감싸거나 쌓아 올린 형태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담았다. 공개된 2종의 포스터 중 첫 번째 포스터는 형태는 비슷하지만, 서로 전혀 다른 요리들을 비교하듯 보여주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타코와 만두, 샌드위치와 스시 등 평소 비슷한 요리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음식들을 ‘형태’라는 하나의 연결 고리로 엮어 낸 이욱정 피디만의 독특하고 새로운 시선이 돋보인다.

두 번째 포스터는 음식의 형태를 보여주는 데 집중하며, 과연 인류는 왜 이런 형태의 음식을 먹게 됐을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푸드 크로니클'을 통해 이욱정 PD가 들려줄 재미있고 다채로운 요리 이야기들이 기다려지는 이유다.

이처럼 음식과 여행, 예술을 아우르는 새로운 시각을 담은 티빙의 첫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은 오는 10월 20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