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30 11:21 (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MA2022(멜론뮤직어워드)’ 11월 26일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MA2022(멜론뮤직어워드)’ 11월 26일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9.29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만에 고척돔으로 돌아온 글로벌 K-POP 대표 시상식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트랙제로’ 등 멜론과 아티스트의 올해 음악적 성과 총결산
MZ에게 화제 모은 ‘세상의 모든 TOP100’처럼 참여형의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진행
‘멜론차트’ 인기 아티스트부터 ‘트랙제로’ 인디 아티스트까지 총출동하여 관심 집중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멜론차트’를 기반으로 한 공정한 시상과 수 많은 레전드 무대로 명성을 쌓아온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 멜론뮤직어워드가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대대적으로 개최되어 글로벌 팬들을 맞이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오는 11월 26일(토)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MMA2022 Presented by 카카오뱅크(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를 개최한다. 이번 MMA2022는 카카오뱅크가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멜론뮤직어워드는 No.1 뮤직플랫폼 멜론과 글로벌 엔터기업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역량을 한데 모아 아티스트와 팬이 다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3년만에 고척돔을 다시 찾는다. 

2005년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된 멜론뮤직어워드는 이후 매년 멜론의 이용 데이터와 회원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하여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2009년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한 이후 2019년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치뤄졌지만 최근 2년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올해 멜론은 아티스트가 새로운 음반을 발매할 때 멜론 앱 내 다양한 노출 구좌와 삼성역 K-POP Square 대형 LED 스크린 송출로 집중 조명하는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인디 명곡 발굴 프로젝트 ‘트랙제로’ 등 음악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들을 지속해왔다.

MMA2022는 이러한 멜론과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성과가 총 집결한다. 글로벌 K-POP 대표 지표인 멜론차트와 ‘멜론 스포트라이트’를 빛낸 인기 아티스트는 물론 ‘트랙제로’에 소개된 여러 인디 아티스트까지 총출동하여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여기에 멜론 핵심 이용자인 MZ세대에게 올 한해 큰 화제가 되었던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과 대한민국 BGM맛집 TOP100 프로젝트 ‘핫플리’와 같이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MMA2022 관련 다양한 온라인 사전 이벤트가 준비 중이다.또한, 500만 이상 유료회원의 연간 600억건에 달하는 방대한 감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DATA HUB’를 테마로 정하여 MMA2022는 대한민국 대표 뮤직 어워드로 다시 한번 나아간다. 

회원 개개인의 음악감상 데이터를 리포트 형태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MY RECORD’와 아티스트들이 멜론에서 거둔 놀라운 지표들을 보여주는 ‘Data Lab’ 서비스가 11월말 MMA2022 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제욱 멜론부문 대표는 “올해 멜론은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세상의 모든 TOP100’등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는 여러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며 그 어느 때보다 바쁘게 달려왔다”며 “MMA2022를 팬과 아티스트는 물론 음악산업의 이해관계자 모두가 빛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한 해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하겠다”고 밝혔다.한편, MMA2022는 다음달 말 티저 공개를 시작으로 약 한 달 동안 음악 팬들과 함께하는 TOP10 선정 등 각종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화려한 무대를 수놓을 아티스트 라인업 공개와 10월 31일부터 총 3차례에 걸쳐 티켓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본식 때까지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