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콘텐츠 트렌트] “이색 격투기 콘텐츠가 뜬다”
[콘텐츠 트렌트] “이색 격투기 콘텐츠가 뜬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0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한국에서도 격투기 선수가 UFC진출 및 방송출연 등으로 무섭기만한 격투기 선수가 아닌 친숙한 얼굴로 안방 또는 유튜브 플랫폼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거기에 사랑이 아빠 추성훈까지 이제는 친숙한 격투기선수들이다. 이런 격투기선수들이 인기를 끌며 격투콘텐츠에 관심을 갖는이가 증가하면서 이색적이고 독특한 격투기 콘텐츠들이 뜨고 있다.

코리안좀비 정찬성의 채널의 '좀비트립2'

이미지출처 = 정찬성 유튜브 채널

국내에서도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데 그중 코리안좀비 정찬성의 채널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 좀비트립이다. 좀비트립은 잘나가는 아마추어 일반인 소위 말하는 쌈짱과 프로파이터와 대결을 통해 아마추어가 프로의 벽을 넘을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블램컴뱃

이미지출처 = 유튜브채널 블랙컴뱃
이미지출처 = 유튜브채널 블랙컴뱃

그 외에도 이색적인 시합룰과 전개로 격투기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콘텐츠 블랙컴뱃이 있다. 블랙컴뱃은 특별한 시합룰도 팀단위 격투기 룰로 에피소드를 그린 콘텐츠와 이와 더불어 자체 격투대회 브랜드로 공식 런칭예정에 있다.

메이저VS마이너 다이다이

이미지출처 = MVM 유튜브채널

‘다이다이’운동부 출신의 메이저와 일진출신의 마이너와의 상금을 건 처절한 서바이벌 격투프로그램이다. 프로모터 격투기유튜버 차도르와 멘토로서 참여하는 의리 김보성 격투기선수 유우성 등 알려진 프로격투기 선수들도 함께해 재미를 더한다.

이러한 숨은고수 발굴 등을 통해 세계격투무대에서도 한국의 위상이 널리 퍼지길 기원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