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50 (화)
윤재호 감독의 첫 SF소설 '제3지구' 대형 서점가 공식 진출
윤재호 감독의 첫 SF소설 '제3지구' 대형 서점가 공식 진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11.0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나영&장동윤&서현우도 반한 SF소설
윤재호 감독의 첫 SF소설 '제3지구'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글로벌 SF 블록버스터의 IP를 지향하는 SF소설 '제3지구'(윤재호 저, 페퍼민트오리지널)가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성공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을 통해 국내 서점가에 공식 출간된다.

한국에서는 흔치 않았던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의 SF소설로서 칸국제영화제 출품 이력의 영화감독 윤재호의 소설가 변신과 '악마를 보았다''마녀' 등 명품 장르영화 제작사인 ㈜페퍼민트앤컴퍼니(대표이사 김현우)가 출판사 등록을 하고 출간하는 첫 소설이다.

출간을 앞둔 신인 작가의 신간 소설이 특별한 응원진과 함께 하고 있어 더욱 화제를 모은다. 현재 영화와 드라마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스타 배우들인 이나영, 장동윤, 서현우 세 배우가 가장 먼저 읽고 추천사를 보내준 것이다.

먼저 이나영은 금번 소설에 대해 “소설 '제3지구'는 예상치 못한 소재와 배경, 스타일과 전개가 가득한 이야기 속으로 저를 이끌었다. 꽤 두꺼운 책이지만 금세 책장이 모두 넘어갔다. 윤재호 감독님의 새로운 도전에 큰 응원을 보내드린다.”는 독후감을 남겼다.

장동윤은 “감독님의 소설 출간 소식에 놀랐고, 특히 소재가 미래 우주라고 해서 또 놀랐는데, 책을 읽어보고 나서 더 놀랐다. 소재 자체가 독특하면서도 너무 재미있었고, 한국에서 볼 수 없는 작품이었다.”라고 말했다.

서현우 역시 “미래 인류가 새로운 행성에 정착하면서 벌어지는 SF 판타지 대서사극! 마치 어릴 때부터 즐겨봤던 우주 소재의 할리우드 영화를 보는 듯했다. 재미와 깊이를 함께 갖춘 작품”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배우들은 특히 ‘소설의 영화화’에 대한 관심을 밝혔고, 장동윤은 꼭 출연하다고 싶다는 멘트가 담긴 영상 메시지도 보내왔다.

세 배우와 윤재호 감독과의 만남은 지난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프랑스에서 영화를 만들던 윤감독이 한국에 돌아와 첫 연출한 영화 '뷰티풀 데이즈'에 함께 출연한 인연이다. 이번에 출판편집자로 변신한 김대표가 바로 그 영화의 제작자였고, 그들은 그해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함께 밟았다.

출판사 페퍼민트오리지널 김현우 대표는 “바쁜 촬영 일정에도 소설을 가장 먼저 읽고 응원의 글을 보내주신 배우들에게 감사드린다. 텀블벅 후원자님들 등 많은 분들의 지원을 받으며 서점에 첫 책이 나가는데 영화가 개봉될 때 이상으로 가슴이 설렌다. 윤재호 감독의 작가적 재능과 노력이 꼭 보답 받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윤재호 감독의 첫 SF소설 '제3지구'는 교보, 영풍, 예스24,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대형서점과 각각 유통계약을 체결했고 이미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다. 다음 행보로는 영미권, 일본 등 해외 출간을 위해 유력 출판 에이전트와 진행 방향을 논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