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 '아바타:물의 길', 탄생 비화 공개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 '아바타:물의 길', 탄생 비화 공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1.0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 '아바타:물의 길' 티저 포스터
▲ 영화 '아바타:물의 길' 티저 포스터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2022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아바타: 물의 길'의 연출을 맡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완성한 시리즈의 탄생 비화를 공개하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09년 개봉한 '아바타'는 당시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작품으로, 이번 '아바타:물의 길'은 그 후속편이다. 전작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존 랜도 프로듀서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아바타' 특유의 환상적인 영상미와 스토리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완성도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이번 작품에 대해 "이 영화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환경에 대한 이야기이다. 시리즈를 만든다면 반드시 판을 더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하며 전작 이상의 대규모 스케일을 예고했다.

전작인 '아바타'가 아름다운 열대 우림을 보여줬다면 이번 후속편은 바다에 대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사랑을 담아냈다. 광활한 바다에서 펼쳐지는 경이로운 수중씬들은 '아바타' 특유의 영상미와 만나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 제임스 카메론 감독
▲ 제임스 카메론 감독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90만 갤런의 물탱크 속에서 이뤄진 수중 퍼포먼스 캡처 촬영을 위해 배우들은 오로지 숨 참기만으로 물 속에서 머무르는 방법을 배웠고, 죽음에 대한 공포와 싸우면서도 세심한 감정 연기를 펼쳐 보였다. 이것이 이 영화가 이룬 진정한 기술 혁신이다”라고 밝히며 놀라운 기술력의 원동이 되는 배우들의 열연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감동적인 로맨스를 선사한 전작과 비교해 '아바타: 물의 길'은 대서사적인 가족의 이야기라고 밝혔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가족이라는 큰 약점이 생긴 것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가족, 그리고 기후변화, 자연, 지속 가능성 등 중요한 메세지들을 담았다. 시리즈 중 3편은 편집을 끝냈고 4편의 일부는 촬영을 마쳤다. 5편도 가능하다면 만들고 싶다. 궁극적으로 하나의 거대한 스토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히며 다시 한번 신드롬을 일으킬 경이로운 시리즈의 탄생을 예고했다.

13년 만에 찾아온 '아바타:물의 길'은 올 12월에 개봉 예정으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제목   아바타: 물의 길

원제   Avatar: The Way of Water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 외

개봉   2022년 12월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