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영화 '더 메뉴', 프로덕션 비하인드 공개
영화 '더 메뉴', 프로덕션 비하인드 공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틸 이미지
▲ 스틸 이미지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올해 최고의 웰메이드 스릴러로 극찬을 받으며, 12월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 '더 메뉴'가 외딴섬에 위치한 호손 레스토랑의 프로덕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영화 '더 메뉴'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코스 요리를 즐기기 위해 외딴섬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을 방문한 커플이 최고의 셰프가 완벽하게 준비한 위험한 계획에 빠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이다.

관록의 연기파 배우 랄프 파인즈,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할리우드 대세 배우 안야 테일러 조이와 니콜라스 홀트의 만남뿐만 아니라 [왕좌의 게임], [석세션]으로 골든 글로브와 에미상을 수상한 마크 미로드 감독, 영화 '돈 룩 업', '바이스', '빅쇼트'의 감독 애덤 맥케이가 제작에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며 신뢰감을 안겨주는 작품이다.

▲ 스틸 이미지
▲ 스틸 이미지

영화 '더 메뉴'의 주요 공간은 외딴섬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이다. 관객들이 영화 속의 호손 레스토랑이 실제로 있는 세계적인 레스토랑에 방문하는 것 같은 느낌을 가지길 원한 제작진은 프로덕션 디자이너 에단 토브맨과 작업을 시작했다.

에단 토브맨은 '프리 가이'에서 가상의 공간의 실재하는 공간들을 완벽하게 구현해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는 할리우드 최고의 스탭이다. 호손 레스토랑을 ‘슬로윅’ 셰프의 독특한 비전이 담긴 레스토랑으로 만들고 싶었던 에단 토브맨은 섬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화려한 외관과 이 곳에서 겪게 될 일을 암시하는 듯한 강력한 비주얼의 디자인을 설계하고자 했다.

수많은 유명 레스토랑의 디자인을 분석하고, 트렌디함을 살리면서 ‘슬로윅’ 셰프가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서 요리를 한다는 아이디어에 집중했다.

▲ 스틸 이미지
▲ 스틸 이미지

호손 레스토랑의 외부는 조지아주 사바나에 있는 실제 로케이션에 지어졌다. 또한, 영화의 대부분은 레스토랑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이었기 때문에 실내 공간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호손 레스토랑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회전문은 거대한 경첩이 닫히면서 하나의 공간에 갇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다이닝 룸은 커다란 전망창을 통해 바깥 바다의 풍경을 비추고 있다. 이는 관객들로 하여금 탈출하고 싶게 만드는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효과를 안겨준다.

‘슬로윅’ 셰프와 그를 따르는 직원들이 상주하는 주방은 벽에 십자가를 배치해 마치 예배하는 신도들의 모습을 연상시키게 디자인했다. 레스토랑 내부의 가구들은 영화의 서스펜스를 증폭시키듯 불안하게 배치해 두었으며, 각 코스 요리가 바뀔 때마다 레스토랑의 모습과 앵글이 조금씩 변화하는 설정을 부여해 긴장감을 자아낸다.

마지막으로 호손 레스토랑 내부의 거대한 잠긴 문은 이 곳에 숨겨진 비밀을 암시하듯 위압감을 주며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처럼,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부터 트렌드와 모더니즘을 결합한 디자인까지 '더 메뉴'의 프로덕션은 관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 스틸 이미지
▲ 스틸 이미지

외딴섬에 위치한 레스토랑의 프로덕션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더 메뉴'는 코스 요리로 스토리를 이어가는 독특한 전개,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스터리와 압도적인 서스펜스, 화려한 음식의 향연, 명품 배우들의 화려한 만남과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작품으로 12월 7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Synopsis

 

외딴섬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

디너 180만원, 단 12명에만 주어지는 특별한 초대에 참석하게 된 커플, ‘타일러’와 ‘마고’.

셰프 ‘슬로윅’의 예술의 경지에 이른 요리에 '타일러'는 환호하지만,

'마고'는 무언가 심상치 않음을 느낀다.

코스 요리가 하나씩 나올 때마다

셰프가 설계한 완벽한 계획 아래 기이한 일들이 펼쳐지는데…

그들이 이곳에 초대받은 이유는 무엇일까?

숨겨졌던 위험한 비밀이 밝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