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웹소설 원작 '신입사원', 12월 21일 왓챠 독점 공개
웹소설 원작 '신입사원', 12월 21일 왓챠 독점 공개
  • 양하준 기자
  • 승인 2022.11.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인 포스터
▲ 메인 포스터

[뉴스플릭스] 양하준 기자 = 인기 웹소설 [신입사원]을 원작으로 탄생한 <신입사원>이 12월 21일 왓챠 독점 공개를 알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시리즈의 현실 로맨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다.

워커홀릭 차도남 파트장 ‘종찬’과 그의 앞에 나타난 귀여운 늦깎이 신입사원 ‘승현’의 아슬아슬 좌충달콩 사내연애 로맨스 <신입사원>이 때론 아찔하고 때론 달달한 사내연애를 엿볼 수 있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원작인 모스카레토 작가의 웹소설 [신입사원]은 2016년 첫 공개 후 ‘리디북스’에서 연재되며 인기순위 1위를 기록, 오늘날에 이르기까지도 인기 베스트셀러에 여전히 이름을 올리며 높은 인기와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2020년에는 동명의 웹툰으로 제작되어 같은 해 리디 BL코믹어워드에서 웹툰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단순한 인기를 넘어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웰메이드 작품임을 입증했다. 특히 <신입사원>의 공개 소식에 주인공 ‘종찬’과 ‘승현’의 캐스팅에도 관심이 쏠렸는데, 완벽한 차도남 파트장 ‘종찬’ 역에는 라이징 스타 권혁이, 귀여운 늦깎이 신입사원 ‘승현’ 역에는 신인 배우 문지용이 캐스팅되어 원작 팬들의 기대를 최대로 끌어올렸다. JTBC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을 통해 데뷔한 후 다양한 작품에 꾸준히 출연, MBC [밥이 되어라] 주연으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눈도장 찍은 권혁은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완벽하지만 정작 사랑에는 서툰 ‘종찬’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KT기가지니’, ‘쉐보레’, ‘진로’ 등의 다양한 CF를 통해 신선한 매력을 발산하고 최근 웹드라마 [키스요괴], [다시 나를 찾아와] 등을 통해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한 문지용은 ‘종찬’에게 첫눈에 반한 사랑스러운 신입사원 ‘승현’ 그 자체로 변신하여 극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따뜻한 톤으로 달달한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줍은 듯 두 손을 꼭 잡은 채 해맑게 미소 짓고 있는 ‘승현’과 그런 ‘승현’ 옆에서 무표정을 유지하며 다가가기 어려운 포스를 풍기는 ‘종찬’의 모습은 상반되는 성격의 두 사람을 극명히 드러내며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들어갈 아슬아슬한 로맨스를 기대하게 만든다. 여기에 “모르죠? 아무렇지 않은 척하기 힘들다는 거”라는 카피가 더해져 직장 상사와 신입사원의 비밀스러운 사내연애를 예고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 스틸 이미지
▲ 스틸 이미지
▲ 스틸 이미지
▲ 스틸 이미지

메인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사내연애의 설레는 순간들로 이루어져 <신입사원>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먼저 AR기획에 첫 출근을 하게 되어 들뜬 목소리로 풋풋하게 인사하는 ‘승현’의 모습이 담겨 새롭게 시작할 회사 생활에 대한 설렘을 더한다. 곧바로 깐깐하게 ‘승현’의 업무에 피드백을 하는 기획1팀 파트장 ‘종찬’의 모습이 이어지고, 냉철하고 완벽하기로 회사 내에서 소문이 자자한 ‘종찬’의 쌀쌀한 모습에 자신을 싫어하는 것은 아닐지 한탄하는 ‘승현’의 모습은 오해로 시작된 둘의 관계를 보여준다. 하지만 오해도 잠시, 사소한 일도 함께하며 서로에게 조금씩 끌리며 점점 가까워지는 두 사람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설렘을 유발하지만, 이내 다시 빚어지는 오해로 둘의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을지 전개를 궁금하게 만든다. “완벽과 처음의 아슬아슬 오피스 로맨스”라는 카피는 너무도 다른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짜릿한 오피스 로맨스에 대해 관심을 모으고, ‘종찬’이 ‘승현’에게 건네는 마지막 대사 “한 번만 더 승현 씨와 친해질 기회를 주면 안 되겠습니까?”는 ‘종찬’과 ‘승현’이 맺을 관계의 결실을 주목하게 한다.

로맨스의 달달한 분위기가 한껏 드러나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한 <신입사원>은 12월 21일부터 매주 1화씩 왓챠에서 독점 공개된다.

 

Synopsis

 

“안녕하세요, 신입사원 우승현입니다.”

취업 성공 기원! 긴장 백배! 두근두근 첫 출근 날, 멍뭉미를 뽐내며 해맑게 인사하는 늦깎이 신입인턴 우승현 앞에 워커홀릭 파트장 김종찬이 나타났다.

“9시 출근이라는 건 9시부터 일을 시작하라는 거지, 9시에 PC를 켜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인사도 없이 잔소리부터 시작하는 이 남자… “잘 생겼다!”

얼굴도 피지컬도 모든 것이 완벽한 종찬에게 첫눈에 마음 빼앗겨버린 짝사랑 전문가 승현,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이 앞설수록 일은 자꾸만 꼬여 가고 인턴도 연애도 처음이라 모든 것이 서툴기만 한데…

업무는 만점, 연애는 빵점인 워커홀릭 파트장 ‘종찬’과

공부는 일등, 연애는 꼴등인 모태솔로 신입인턴 ‘승현’의

아슬아슬한 사내연애, 성공할 수 있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