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아바타: 물의 길' 관객들이 직접 꼽은 명대사 TOP 3
'아바타: 물의 길' 관객들이 직접 꼽은 명대사 TOP 3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1.0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적수 없는 흥행 강세로 연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올 겨울 극장가를 점령하고, 다시 한번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관객들에게 뜨거운 재미와 공감을 전한 명대사 TOP 3를 공개한다.

 

#1

“I See you”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이다.

전편인 <아바타>에 이어 <아바타: 물의 길>에서도 “I See you”라는 대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상대에 대한 존중을 표하는 인사로 전편에선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서로에게 인사를 건네며 많은 관객들을 감동하게 했다면, <아바타: 물의 길>에서는 ‘멧케이나’부족인 ‘츠이레야’가 ‘오마티카야’부족인 ‘로아크’에게 “I See you” 인사를 건네며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멧케이나’부족이 ‘설리’ 가족을 진정으로 받아들이는 일련의 과정을 대변하는 대사로 타인과 가족, 자연 등 모든 것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은 만큼 ‘아바타’ 시리즈를 대표하는 대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2

“가족이 우리의 요새야”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아바타: 물의 길>이 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은 데에는 가족으로 확장된 이야기를 통해 전하는 보편적인 메시지도 큰 몫을 했다. 바다로 터전을 옮겨야 하는 상황에 반대하는 ‘네이티리’에게 ‘제이크 설리’는 가족의 응집을 강조하기 위해 “가족이 우리의 요새야”라는 대사로 설득한다.

이 장면은 힘든 상황일수록 함께 헤쳐 나가야 한다는 깨달음을 안겨주며 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단순히 가족 이야기를 다루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의 이야기를 깊게 풀어내며 그들의 관계성과 갈등, 화합에 대해 풀어낸 <아바타: 물의 길>은 올겨울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로 세대 불문 재미와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3 

“물의 길에는 시작도 끝도 없어”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전편에 이어 <아바타: 물의 길>에서도 자연과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뜻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수많은 위협으로부터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바다로의 이주를 감행했지만 ‘멧케이나’부족의 삶에 쉽사리 적응하지 못하고 온갖 시행착오를 겪는 ‘설리’ 가족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거기에 RDA의 무차별한 공격과 착취는 판도라 행성의 파괴를 야기시키며 자연과 공존하며 살아가야 하는 우리 시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운다.

“물의 길에는 시작도 끝도 없어”라는 대사는 ‘멧케이나’부족인 ‘츠이레야’가 물에서 숨 쉬는 방법을 처음으로 배우는 ‘로아크’에게 건네는 것으로, 자연과 공존하며 살아가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아바타: 물의 길>만의 주제 의식을 내비치며 많은 이들에게 진한 여운을 전하고 있다.

황홀한 비주얼과 웅장한 스케일, 대서사적인 가족 이야기로 전 세대의 공감을 이루는 작품 <아바타: 물의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