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포항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장윤정'
포항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장윤정'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1.0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1일, EBS-FM 에 출연
*방송일시 : 2023년 1월 11일 (수) 오전 11시, EBS FM
방송일시 : 2023년 1월 11일 (수) 오전 11시, EBS FM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좋은 클래식 음악을 좋은 사람과 함께 듣고 싶을 때, 전국을 넘어 세계 어디서나 서로 다른 공간에서도 공유하며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 EBS-FM <정 경의 11시 클래식>(연출 이유자, 한진숙)을 추천한다.

클래식 애호가는 물론 클래식 문외한이라고 해도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11시 클래식>은 바리톤 정 경 교수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바리톤 정 경 교수는 오페라마 등의 활동을 통해서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열정을 쏟아온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유쾌하고 편안한 1시간을 선물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코너인 <수요초대석>에서는 클래식 음악계의 명사들을 초대한다. 1월 11일에는 포항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이면서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최윤정이 출연해 진솔한 인생과 음악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휘자 장윤정은 중앙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작곡과 합창지휘를 공부했고, 노스텍사스대학교에서 합창지휘박사학위를 받았다. 국립합창단 부지휘자로 활동, 국립합창단과 울산시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순천시립합창단, 인천시립합창단, 안산시립합창단, 부천시립합창단 등 다수의 합창단 객원지휘자로 활동했다.

현재는 포항시립합창단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로 합창단을 이끌면서 가톨릭대학교 교회음악대학원 초빙교수, 한세대학교 대학원 초빙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열정을 쏟고 있다.

11일 이후로는 피아니스트 신효건, 퍼커셔니스트 조성연(연세대),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하모니시스트 이윤석 등 우리나라를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바리톤 정 경 교수가 진행을 맡고 있는 EBS-FM <정 경의 11시 클래식>은 매일 오전 11시, EBS FM(수도권 기준 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