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7 16:14 (금)
뮤지컬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 창작 10주년 공연
뮤지컬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 창작 10주년 공연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1.10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19일 '광야아트센터' 개막
뮤지컬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2022년 3월부터 11월까지 창작 뮤지컬 '요한복음'을 장기 공연하며 총 157회 공연에 2만 8천명이 넘는 관객들을 동원, 객석 점유율이 83%에 달하는 등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성과를 이룬 기독문화예술 전용 극장 광야아트센터가 2023년의 첫번째 작품으로, 오는 1월 19일 뮤지컬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을 개막한다.

뮤지컬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은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이 일어나기 100여년 전 중세 암흑기,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게 엄격히 금지된 라틴어 성경을 영어로 번역하여 가톨릭 교회의 극심한 탄압 속에서도 서민들에게 전파한 ‘롤라드(독버섯)’라 불렸던 사람들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문화행동아트리의 문화 전도 ‘111 프로젝트’ 8번째 작품으로 2013년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충신감리교회에서 초연했다. 초연 당시, 다양한 인물들의 탄탄한 스토리와 마음을 깊이 울리는 넘버, 롤라드들이 66권의 성경을 외워서 광장에서 외치는 주요 장면 등으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 단번에 뜨거운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이후 전국 각지에서 초청이 이어지며 인천, 전주, 하동, 경산, 수원, 광주, 대전, 부천, 부산, 양산, 울산, 춘천 등에서 공연, 수많은 관객들을 동원하며 기독교인이라면 꼭 봐야 할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7년에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여 서울 대학로의 열린극장에서 1월 2일부터 12월 30일까지 장기 공연에 돌입해서 1년간 371회 공연에 총 관객 수가 5만 3천여명에 이르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소극장 뮤지컬로서는 유례 없는 이 같은 성과는, 대학로에 기독문화예술 전용 극장 ‘작은극장 광야’가 오픈하는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지기도 했다.

2019년 10월에는 ‘작은극장 광야’가 서울 압구정로데오로 이전하여 ‘광야아트센터’로 새롭게 개관하며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이 개관 작품으로도 공연됐다. 당시 74회 공연 동안 1만 5천 여명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객석 점유율이 94%에 달하는, 그야말로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했다.

이후 코로나 상황에서도 꾸준히 무대에 오르며, 지난 10년간 650여 회 공연에 16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 관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광야아트센터의 명실상부한 대표 뮤지컬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이 2023년, 창작 10주년을 맞아 1월 19일부터 광야아트센터에서 기념 공연을 펼친다. 6월 17일까지 장기간 이어나갈 이번 공연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무대를 배경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무대 연출을 선보일 계획이라,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끊임 없는 애정을 보내준 관객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창작 10주년 기념 공연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대목은 박재민 무대 디자이너의 합류! '아이언 마스크''메피스토''드라큘라''셜록홈즈''여명의 눈동자' 등 대작 뮤지컬, 특히 시대극을 통해 정교하면서도 고전미가 넘치는 무대 디자인을 선보여온 박재민 디자이너가 새롭게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 무대 디자인을 맡아, 특유의 세련된 감각을 마음껏 펼쳤다.

가톨릭 교회 예배당과 잉글랜드 시골의 구둣방 등 극 중 주요 공간이 복층 구조와 회전 무대, LED 스크린 등을 통해 입체감 넘치게 구현된다. 중세 분위기가 고스란히 살아있는 완전히 새로운 무대 세트를 배경으로, 성경이 가톨릭 교회 사제들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이들이 읽을 수 있는 구원의 책이 되는 데 자신들의 모든 것을 걸었던 ‘롤라드’들의 이야기가 감동의 깊이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작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고의 무대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인 뮤지컬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은 2023년 1월 19일부터 6월 17일까지, 광야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현재 2월 말까지 관람 시 가장 저렴한 가격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단 한번의 프리뷰 할인’, 사전 등록하고 10인 이상 단체관람 시 전용 할인가를 적용해주는 ‘작은 수네르고스’ 멤버십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예약을 오픈 중이다.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네이버예약에서 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