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가수 이승기, 대한적십자사에 5억 5천만 원 기부 선행
가수 이승기, 대한적십자사에 5억 5천만 원 기부 선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1.1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번째 생일에 선행 행보, 선한 영향력 전파
사진 =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가수 이승기가 이동급식차량 및 헌혈버스 제작 지원금 5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3일(금)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가수 이승기) _출처 : 대한적십자사
사진 =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가수 이승기가 이동급식차량 및 헌혈버스 제작 지원금 5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3일(금)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가수 이승기) _출처 : 대한적십자사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가수 이승기가 자신의 37번째 생일, 의미 있는 나눔 행보를 이어갔다. 이승기는 13일(금) 재난구호 활동 지원을 위한 이동급식차량과 혈액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헌혈버스 제작 지원금 5억 5천만 원을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에 전달했다.

이승기는 매년 대한적십자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단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대형 산불 이재민 긴급구호 활동뿐만 아니라 보호종료아동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어려움 해결에 관심을 가져왔다.

대한적십자사를 직접 찾은 이승기는 신속한 재난구호 활동 지원을 위한 이동급식차량과 원활한 혈액수급 및 헌혈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헌혈버스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여 기부를 결정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RCHC)’의 회원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묵묵히 참여해 온 이승기에게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여했다. 최고명예대장은 적십자 재원조성 및 인도주의 활동에 공헌하며, 누적 기부금 5억 원 이상의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표창이다.

이승기는 “산불과 수해 등 전국의 재난 현장에서 이재민과 구호요원에게 따뜻한 급식으로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을 결심했다.”고 밝히며, “공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이 사랑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최근 코로나19 재유행 상황까지 맞물려 의료 현장에서 혈액 부족 상황이 반복된다는 현실을 직접 확인했는데, 헌혈버스를 통해 단체헌혈이 활성화되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희영 회장은 “의료 및 재난 현장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 이승기씨의 선한 영향력으로 국내 각종 재난현장에서 이재민과 봉사자들에게 따뜻한 급식 지원이 이뤄지게 되었고, 많은 국민이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헌혈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히며, “대한적십자사는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희망을 전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지속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