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광진문화재단, 신년음악회 '나루별곡' 개최
광진문화재단, 신년음악회 '나루별곡'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1.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묘년의 시작을 알릴 국악의 향연!
2023년 신년음악회 '나루별곡'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재)광진문화재단(이사장 김경호)이 오는 1월 28일 17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23년 신년음악회 '나루별곡'을 개최한다.

우리 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이번 공연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보유자이자 대한민국 은관문화훈장을 수여 받은 ‘안숙선’과 대한민국화관문화훈장 수훈자이자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전승교육사 ‘김영임’, 국가무형문화재 제40호 학현화대합설무(鶴蓮花臺合設舞) 이수자 ‘박은영’, 중요무형문화재 제29호 서도소리 전수조교 ‘유지숙’이 출연해 관객들에게 신년의 희망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나루별곡'은 공연연출가 겸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박칼린’이 참여해 남녀노소 모두가 국악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왔으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악인 ‘남상일’, ‘박애리’가 사회를 맡아 우리 가락의 흥과 멋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악의 저변확대를 위해 활발한 공연을 펼치고 있는 ‘국악실내악단 다스름’과 광진구를 대표하는 구립예술단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이 함께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2023년 광진문화재단 신년음악회 '나루별곡'은 만 7세(취학 아동)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R석 6만원, S석 4만원으로 광진구민이라면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무료 회원 가입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학생(초·중·고·대학생)에 한하여 50% 할인 혜택 또한 제공하고 있으며 예매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 및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이번 공연은 우리 음악을 명창들의 목소리와 다채로운 연주로 즐길 수 있어 국악에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2023년 광진문화재단 신년음악회 '나루별곡'을 통해 힘찬 새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나루별곡'은 계묘년을 맞아 힘찬 새해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광진문화재단에서 준비한 신년음악회로 국악계 최고의 명인·명창을 필두로 국내 최정상급 소리꾼, 국악실내악단 및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이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