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ArtistFlix] 대한민국 대표 빌런 배우 이경영 "명품조연 연기로 확실한 캐릭터로 자리했다"
[ArtistFlix] 대한민국 대표 빌런 배우 이경영 "명품조연 연기로 확실한 캐릭터로 자리했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2.0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배우 이경영_영화 더 테러 라이브 스틸
사진 = 배우 이경영_영화 더 테러 라이브 스틸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배우 이경영은 다양한 영화, 드라마를 통해 묵직한 악역 및 카메오로 극의 맛을 잘 살리는 연기로 주목을 받는다.  

과거 1990년대는 충무로 간판 주연배우로 전성기를 달리지만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긴 자숙기간을 갖게 된다.  이후 2011년 이후 영화를 통해 조연으로 얼굴을 비추며 다시금 조명을 받기 시작한다.

굳어진 캐릭터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얼굴을 비춘다. 다작을 할 당시 '또경영'이라는 별명이 생길만큼 많은 작품에 비슷한 캐릭터로출연하게 되며 각종 한국영화 및 드라마에서 이경영 찾기도 하나의 재미로 자리잡게 된다. 다작에 참여한만큼 대한민국 배우 영화 누적관객수 3위에 올라 있기도 하다. 2015년엔 무려 11편의 출연작이 개봉한 바 있다. 2020년도 이후엔 영화 뿐만 아니라 드라마를 통해서도 많은 양의 작품을 이경영 캐릭터로 소화하게 된다.

특히 그의 특유의 중저음 톤의 대사로 수많은 명대사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대표적으로 "재밌네... 진행시켜!"는 이경영을 상징하는 대사로 특유의 저음과 해당 대사를 활용한 성대모사도 나타났다.  심지어 해당 대사가 들어간 광고까지 찍게 된다.

확실한 빌런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배우 이경영 캐릭터는 다른 빌런과는 다르게 직접 손을 쓰는 것 보다 항상 상위층에 군림해 본인의 손을 더럽히는 일이 거의 없이 확실한 존재감으로 대한민국 최종빌런에 걸맡는 캐릭터를 완성했다.

2023년에도 다양한 작품에서 배우 이경영의 카리스마 있는 빌런으로 등장하는 작품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