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제46회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 애니메이션 수상작 <거울 속 외딴 성>이 비밀이 가득한 거울 속 세계에서 펼쳐지는 신비로운 판타지를 담은 1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거울 속 외딴 성>은 우연히 거울 너머 세계로 들어간 ‘코코로’와 각자의 비밀을 간직한 6명의 친구들이 성 안에 숨겨져 있다는 소원을 이뤄주는 열쇠를 찾으며 펼쳐지는 미스터리 감성 판타지.
공개된 예고편은 늑대 가면을 쓴 수수께끼 소녀의 “어서 오세요. 기다리고 있었습니다”라는 환영 인사로 시작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소원 같은 건 이루어지지 않아”라며 외로운 시간을 보내던 주인공 ‘코코로’는 어느 날 우연히 빛을 내는 거울 속으로 들어가 6명의 새로운 친구들과 어떤 소원이든 한 가지 이루어 주겠다 말하는 ‘늑대님’을 만난다. “그곳은 나의 세계를 바꿀 입구였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누군가를 향해 손을 뻗는 코코로의 모습이 신비로운 성에 숨겨진 비밀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가운데, 따뜻한 감성이 엿보이는 작화와 드넓은 바다 속 홀로 서 있는 성의 풍경은 거울 너머 세계에서 펼쳐질 미스터리한 판타지를 예고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거울 속 외딴 성>은 누적 발행부수 170만 부를 기록하며 역대 최다 득점으로 일본 서점대상을 수상한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 일본 개봉 당시 실관람 평점 1위(4.3점, 야후 재팬 동시기 개봉 애니메이션 기준)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하라 케이이치 감독과 A-1 Pictures가 만나 일본 애니메이션계 최정상 제작진과 함께 완성시킨 이번 작품은 제46회 일본 아카데미상에서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과 나란히 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까지 인정받았다. 주제곡에는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감성 싱어송라이터 ‘유우리’가 참여해 감동과 여운을 배가시킬 예정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거울 너머 신비한 세계 속 숨겨진 비밀에 대한 호기심을 고조시키는 1차 예고편을 공개한 <거울 속 외딴 성>은 오는 4월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