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3 16:46 (목)
영화 '웅남이', 50개국 판권 판매 계약 완료
영화 '웅남이', 50개국 판권 판매 계약 완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3.3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남이' 신드롬, 해외에서도 계속된다
영화 '웅남이'
영화 '웅남이'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영화 '웅남이'가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고 있고 3월 13일부터 4일간 열린 홍콩 필마트(Filmart)에서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해외 각지에서 뜨거운 관심과 주목을 받으며 선판매 되는 쾌거를 기록, 곧 해외 팬들과 만날 기대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웅남이’의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 '웅남이'가 해외 각지 배급사 관계자들의 관심 속에 다양한 국가에 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웅남이'는 대만, 홍콩, 마카오,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브루나이,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러시아,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발칸 3국을 포함 50개국 판권 판매 계약을 성사, 일본, 중국,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네팔, 부탄, 스리랑카, 몰디브, 시킴, 헝가리를 포함한 유럽 지역 등에서도 관심과 문의가 쇄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각 지역 최고 배급사들이 포함돼 있어 '웅남이'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다. 특히 해외 배급사의 한 관계자는 "해외 첫 선보인 '웅남이'가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각 국가에서 해외 배급 문의가 상당한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해외에서 '웅남이' 개봉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웅남이'는 먼저 4월 베트남과 대만에서 해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웅남이'는 개봉 이후 줄곧 좌석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를 본 실관람객들은 “처음부터 유쾌하게 끝까지 웃을 수 있는 영화였어요. 참신한 아이디어, 배우들의 케미 좋았습니다”(CGV_블****), “엄마 모시고 영화관 데이트, '웅남이'이 너무 재밌다고 좋아하시네요!”(CGV_Ks****), “너무 코믹하고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CGV_성****), “웅남이의 성장을 지켜보는 내내 재미있고 반가운 마음이 들었어요”(CGV_투****), “아주 재밌어요. 강추합니다”(CGV_nu****) 등 '웅남이'를 향한 끊임없는 극찬을 전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빅웃음을 선사하며 전 세계 극장가를 사로잡을 '웅남이'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