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LS전선아시아, 베트남 태양광 발전소에 대규모 케이블 공급한다
LS전선아시아, 베트남 태양광 발전소에 대규모 케이블 공급한다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3.2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인재 LS전선 베트남·미얀마 지역 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팜 호안 손 호안 손 그룹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LS전선아시아 베트남 태양광발전소 케이블 공급 계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S전선아시아)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생산법인 LS-VINA(LS비나)가 베트남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 사업에 총 5000만달러(약 563억원) 규모의 전력 케이블을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LS-VINA의 2018년 매출의 약 14%에 해당한다.

LS-VINA는 베트남 건설사인 호안 손 그룹(Hoanh Son Group)과 계약하고, 2년간 베트남 중부 지역에 건설되는 10여개의 태양광 발전소에 중, 저압 케이블을 공급한다.

호안 손 그룹은 건설 및 부동산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력 및 태양광 발전소 등 베트남의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 건설 사업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오는 2030년까지 태양광발전에서 3.5GW 발전용량 확대 계획을 밝혀 향후 관련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LS전선아시아 측은 "LS-VINA는 20여년간 베트남 전력청과 건설사 등에 케이블을 납품,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온 덕에 이번 신재생에너지 사업도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었다"며 "이번 수주를 발판으로 베트남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케이블 공급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베트남 시장 1위의 케이블 업체로서 2018년 중압 케이블과 버스덕트(Bus Duct) 투자를 완료한 데 이어 2019년 상반기에는 케이블의 도체로 쓰이는 구리 선재의 생산 설비를 4배 이상 확충,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대폭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