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50 (화)
영화 '문재인입니다', 5월 개봉 확정
영화 '문재인입니다', 5월 개봉 확정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4.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국제영화제 프리미어 및 텀블벅 페이지 오픈
영화 '문재인입니다'
영화 '문재인입니다'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영화 '문재인입니다'가 오는 5월 극장 개봉을 확정하고 런칭 포스터 2종과 런칭 예고편을 공개했다. 개봉을 앞두고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진행되는 특별 상영의 예매와 후원 텀블벅 페이지를 오픈하며 관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모두가 알지만 누구도 한 단어로 정의하지 못한 사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사람 문재인’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다큐멘터리다. 사람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사이에서', '목숨', '노무현입니다' 등 웰메이드 휴먼 다큐멘터리를 만들어 온 이창재 감독이 대통령 퇴임 이후 자연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람 문재인’을 만나 탐구하고 이해하려 노력한 끝에 2년여의 제작 과정을 거쳐 오는 5월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런칭 포스터 2종과 런칭 예고편은 영화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자연인 문재인의 모습과 함께 그를 좀 더 깊이 이해해보려 다가가는 영화의 시선을 보여주어 눈길을 끈다.

편안한 복장으로 반려견 ‘토리’의 밥을 챙겨주며 다정한 미소를 짓는 모습처럼 퇴임 후 최초로 공개되는 평산마을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영화는 변호사 시절부터 청와대 민정수석, 대통령 비서실장, 당 대표를 거쳐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평가와 호명 속에서 살아온 그의 인생을 곁에서 함께한 이들의 특별한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이라는 인물을 좀 더 깊이 조명한다.

여기에 10시간이 넘는 문재인 전 대통령 본인의 인터뷰가 더해져 지금껏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사람 문재인’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개봉에 앞서 오는 4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된다. 4월 29일 저녁 7시 30분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 JBC에서는 상영에 앞서 이창재 감독의 무대인사가 진행되며, 4월 30일 오후 5시 CGV 전주고사점에서의 상영 후에는 이창재 감독의 관객과의 대화(GV)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극장 개봉을 응원하기 위한 텀블벅 후원 페이지도 오픈됐다. 4월 10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텀블벅 펀딩을 통해 영화의 개봉을 응원하는 후원자들에게는 특별 시사회, DVD, 포토북 등이 제공된다.꼭 만나고 싶은 ‘사람 문재인’의 이야기가 펼쳐질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5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