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09:48 (금)
디즈니-픽사 영화'엘리멘탈',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 선정
디즈니-픽사 영화'엘리멘탈',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 선정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4.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 스크린에서 경험하기에 적합한 작품.
우리의 삶을 이끌어갈 강력한 힘 가졌다”
디즈니·픽사 수장 ‘피트 닥터’ 감독의 가슴 벅찬 소감 발표!
디즈니·픽사 신작 영화 '엘리멘탈'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오는 6월 개봉을 앞둔 디즈니·픽사 신작 영화 '엘리멘탈'이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업', '인사이드 아웃', '소울'에 이은 4번째 쾌거로 단연 디즈니·픽사를 대표할 최고 기대작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개봉 전부터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와 독창적인 비주얼 등 세계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바, 이번 폐막작 선정이 특별함을 더한다.

디즈니·픽사를 대표하는 명감독 피트 닥터는 “비범한 스토리텔러 피터 손 감독이 연출을 맡은 '엘리멘탈'은 유쾌하고, 가슴 따뜻하고, 놀라운 볼거리로 가득한 작품이다”라며 작품을 소개했다. 이어 “관객들이 큰 스크린에서 경험하기에 적합한 작품이자 칸 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엘리멘탈'은  '업', '인사이드 아웃', '소울'에 이어 4번째로 칸 영화제에서 선보이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2009년 피트 닥터 감독의 작품 '업'이 제62회 칸 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최초로 개막작에 선정되며 놀라운 성과를 이룬 바, '엘리멘탈'의 폐막작 선정 소식 역시 큰 의미를 가진다.

피트 닥터 감독은 “'엘리멘탈'은 우리의 삶을 이끌어갈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놀라운 작품. 이번 칸 영화제야말로 이런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큰 기회라 생각한다”고 작품이 가진 남다른 메시지에 대해 언급하며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엘리멘탈'은 불, 물, 흙, 공기인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봉 전부터 놀라운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전 세계 영화인들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는 영화 '엘리멘탈'은 오는 6월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