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0:41 (금)
넷플릭스 영화 ‘무도실무관’ 제작 확정! 김우빈-김성균의 액션 코미디
넷플릭스 영화 ‘무도실무관’ 제작 확정! 김우빈-김성균의 액션 코미디
  • 양하준 기자
  • 승인 2023.07.2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냥개들, 청년경찰 김주환 각본/감독

[뉴스플릭스] 양하준 기자 = 넷플릭스(Netflix)가 김주환 감독, 김우빈-김성균 주연의 액션 코미디 영화 <무도실무관>의 제작을 확정했다..

범죄 방지, 악의 응징! 시민을 보호하라!

무도실무관 김우빈과 보호관찰관 김성균!

버디, 액션, 코미디와 성장까지! 김주환 감독의  

 <무도실무관>은 태권도, 검도, 유도 합이 9단인 ‘이정도’(김우빈)가, 범죄를 감지하는 촉과 무도 실력을 알아본 보호관찰관 ‘김선민’(김성균)과 함께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감시하고 범죄를 예방하는 ‘무도실무관’ 일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코미디 영화다. 낯설지만 궁금한 제목 ‘무도실무관’은 재범 위험이 높아 보호관찰 처분을 받은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감시하고 범죄를 예방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을 하는 이들을 일컫는다. 보호관찰관과 함께 2인 1조로 움직이며, 보호관찰관에게 닥칠 위험을 막고 범죄자를 제압하는 것도 ‘무도실무관’의 몫이다.

사진 = 배우 김우빈_넷플릭스 제공

김우빈은 <무도실무관>에서 아버지가 하는 ‘먼치킨’의 배달 일을 하는 와중에도, 힘든 사람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청년 ‘이정도’를 연기한다. 친구들과 PC방에서 게임을 하고, 술을 마시며 수다 떠는 평범하고 속 편한 젊은이지만, 남들과 다른 특별한 점이 있다면 태권도, 검도, 유도 전부 검은 띠, 각 3단으로 합이 9단인 ‘무도’ 실력자라는 점이다. ‘이정도’가 우연히 전자발찌를 찬 범죄자의 공격을 받던 무도실무관을 구해준 뒤, 대타로 5주간 무도실무관 일을 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진 = 배우 김성균_넷플릭스 제공

 

김성균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어 전자발찌를 찬 강력범들을 관리하는 보호관찰관이 된 ‘김선민’을 연기한다. 임시로 파트너가 된 ‘이정도’의 재능과 촉을 알아보고 그에게 본격 ‘무도실무관’이 될 것을 권하는 인물. ‘김선민’의 사명감과 노하우는 단숨에 범죄자를 제압하는 무도 실력과 깡을 가진 ‘이정도’와 만나 최고의 호흡으로 이어진다. 전자발찌를 자르고 범죄를 저지르려는 흉악범들을 쫓고 막아야 하는 긴장감과 리얼 액션, 밝고 정의로운 청년인 ‘이정도’와 그 친구들 사이의 유쾌한 코미디 또한 기대 포인트다. 

개성있는 캐릭터, 위트 넘치는 청춘의 모습을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로 그린 영화 <청년경찰>에 이어 글로벌 1위를 달성한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까지. 청춘과 버디, 액션과 코믹, 그리고 사건 속에 성장하는 캐릭터라는 독보적인 영역을 가진 김주환 감독이기에 <무도실무관>의 업그레이드된 액션과 코미디, ‘이정도’의 변화가 자아낼 공감도 기대된다. 

<지옥>, , <정이> 등으로 넷플릭스와 꾸준한 협업을 해 온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신작으로, 범죄자를 감시하고 그들과 맞서며 위험한 범죄로부터 시민을 지키는 ‘무도실무관’이라는 신선한 소재, 현실 청춘으로 돌아온 김우빈과 실감 그 자체로 연기하는 김성균의 만남, 강렬한 액션과 유쾌한 웃음으로 기대를 높이는 김주환 감독의 영화 <무도실무관>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