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4:10 (금)
영화'나의 올드 오크' 각종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석권
영화'나의 올드 오크' 각종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석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6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등 유수 영화제 관객상 석권!
유럽을 넘어 북미 관객들까지 사로잡으며 누구나 공감하는 감동으로 눈길!
이미지 = 영화'나의 올드 오크' 포스터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2회 및 심사위원상 3회 석권에 빛나는 세계적 거장 켄 로치 감독의 4년 만의 신작이자 피날레를 장식하는 <나의 올드 오크>가 각종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석권하며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적신 아름다운 감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 다니엘 블레이크>, <미안해요, 리키>를 잇는 켄 로치 감독 3부작의 마지막 <나의 올드 오크>가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나의 올드 오크>는 영국 북동부 폐광촌에서 오래된 펍 ‘올드 오크’를 운영하는 ‘TJ’와 마을에 찾아온 이방인 소녀 ‘야라’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감동 드라마이다.

이미지 = 영화'나의 올드 오크' 스틸
이미지 = 영화'나의 올드 오크' 스틸

우리 사회의 평등과 희망에 관해 꾸준히 이야기해 온 켄 로치 감독의 신작 <나의 올드 오크>는 산업의 붕괴로 생기를 잃어버린 마을과 그러한 마을에 찾아온 이방인들 사이의 안타까운 갈등과 그 너머의 아름다운 연대를 그리는 작품이다. 76회 칸영화제에서 경쟁 부문 마지막 상영을 장식하며 약 10분간의 뜨거운 기립 박수를 불러일으켰던 영화는 이후 제76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제50회 겐트영화제, 제68회 바야돌리드국제영화제, 제35회 서드베리국제영화제 등 유수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석권하며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감동할 수밖에 없는 희망의 메시지를 입증했다. 

또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처음으로 국내 관객들과 만난 영화는 거장의 저력을 과시하듯 전석 매진을 기록,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는 켄 로치 감독의 마지막 작품으로 주목받았다. 영화를 미리 만난 관객들은 “난 켄 로치의 직구가 여전히 좋다. (···) 어느 조그마한 폐광촌의 낡은 펍에서 시작되었으나, 결국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기도 한” (X, _fil**********), “작은 계기가 어떠한 행동을 낳고 그게 바로 어느 날 도래할 사회의 큰 변화의 씨앗이 되는 아름다운 과정을 잘 보여준 것 같음” (X, plan**********), “빈 사이를 엮어 뚝심 있게 나아가는 연대” (왓챠피디아, Go*****), “켄 로치 감독의 영화는 항상 덤덤하게 눈물짓게 한다” (왓챠피디아, 빠나***) 등의 찬사를 선사했다. 이러한 관객들의 열광에 힘입어 <나의 올드 오크>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왓챠피디아에서 실시한 개봉 예정작 인지 선호도 조사에서 관람의향 지수 77.22%를 기록, <위시>, <외계+인 2부>,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 <덤 머니> 등 화제작 사이에서 1위를 차지하며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계 관객들에 이어 국내 관객들까지 사로잡을 켄 로치 감독의 가슴 벅찬 피날레 <나의 올드 오크>는 2024년 1월 17일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