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11:08 (월)
아세움 작가, 아트문 개관전에 출품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작은 움직임”
아세움 작가, 아트문 개관전에 출품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작은 움직임”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4.04.0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 아트문갤러리 4월 3일~ 5월 6일까지
아세움 작가 '아트문' 작품
아세움 작가 '아트문' 작품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아세움 작가가 대작 100호 를 비롯한 신작 10여점을 아트문갤러리 4월 3일 개관 전 《First Moon》에 출품한다.

​서울 강남에 있는 아트문갤러리(강남 서초구 서초대로 264)는 관계와 삶을 생각하는 이영애, 아세움, 최주석 세 작가의 참신한 작품을 작품을 선보이는 개관전이다.

아세움 작가 아트문
아세움 작가 아트문

예술이 통하는 문, 예술이 달처럼 빛나는 공간 아트문은 오전 11시부터 23시까지 그림 뿐만 아니라 커피와 와인이 함께 하는 복합문화 공간이다.

​아세움작가(박교은)는 동덕여대 미이어 디자인학과를 졸업후 미국의 뉴욕 Gala Art Center와 마이애미 스펙트럼 SPECTRUM MIAMI 展전시 , 스페인 모나트 갤러리 Monat Gallery , 이태리 밀라노 Un Fair Milan, 파리 아트페어 Paris Aart Fair, 벨기에의 브뤼셀 아트페어 Brussels Art Fair 등 작품을 출품하면서 크게 주목 받았다.

아세움 작가 '아트문' 작품

​국내에서는 2023년 K-artist Prize 공모전과 아트코리아 미술대전에서 심사위원장 수상과 평론가가 선정한 40인 작가전에 선정되며 작품성을 주목 받은 청년작가이다.

​아세움작가는 일관되게 고양이를 모티브로 작업하고 있는데 김종근 미술평론가는 “아세움은 작가 자신의 초상과 현대인의 얼굴을 고양이에 은유화 시킨다 .

아세움 작가 그림 작업 사진

​그 풍경은 사막과 선인장,그리고 푸른 하늘에 배치시켜 현실속 인간의 존재를 고뇌하는 고양이 이미지로 형상화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전시는 4월 3일 시작하여 5월 6일까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