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3 16:46 (목)
삼성전자, 2024년형 게이밍·고해상도 모니터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 2024년형 게이밍·고해상도 모니터 신제품 출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4.06.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S80UD)’
이미지 = 삼성전자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S80UD)’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삼성전자가 혁신 기술 및 새로운 기능을 대거 탑재한 2024년형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와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신제품을 4일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1위의 OLED 모니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자 평면 16:9 비율의 ‘오디세이 OLED’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 IDC Q4 2023 Worldwide Quarterly Gaming Tracker 기준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라인업은 연결성 및 편의 기능을 개선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창의적인 작업 공간을 조성한다.

◇ 2024년형 오디세이 OLED, 독자적인 번인 방지 기술 탑재

이번에 출시하는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삼성전자만의 독자적인 번인 방지 기술인 ‘삼성 OLED 세이프가드+(Samsung OLED Safeguard+)’를 최초로 적용했다.

삼성 OLED 세이프가드+는 세계 최초로 진동형 히트 파이프(Pulsating Heat Pipe)를 모니터에 적용한 ‘다이나믹 쿨링 시스템(Dynamic Cooling System)’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존 흑연 시트 방식 대비 5배 더 효과적으로 열을 분산시키고, 밝기 변화 없이 스크린 온도를 낮춰 번인을 예방한다.

2024년형 OLED 모니터 신제품은 미국 안전 인증기관인 ‘UL’의 검증을 받은 ‘OLED 글레어 프리(OLED Glare Free)’ 기술을 적용해 외부로부터의 빛 반사를 줄여준다. 이를 통해 별도의 차광 후드 없이도 선명한 화질과 일관된 수준의 밝기와 색상으로 게임할 수 있다.

또, 오디세이 OLED 시리즈만의 초슬림 메탈 디자인과 게임 화면을 분석해 조명 색상을 바꿔주는 ‘코어 라이팅+(Core Lighting+)’을 적용해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오디세이 OLED G8(G80SD)은 ‘스마트 허브’와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가 내장돼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도 클라우드 게임이나 OTT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다.
※ 게이밍 허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국가별로 상이하며 각 파트너사의 구독 서비스는 별도 가입 필요

오디세이 OLED G8(G80SD)은 AI 프로세서인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4K AI 업스케일링’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게이밍 허브 또는 스마트 TV 앱 사용 시 콘텐츠를 4K에 가까운 화질로 업스케일링 해줘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 AI 업스케일링은 내장된 스마트 TV 앱 및 게이밍허브(PQ우선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의 종류와 형식에 따라 시청 경험이 달라질 수 있음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은 △4K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8(32형, 240Hz 주사율) △Q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6(27형, 360Hz 주사율)이다.

이 밖에 오디세이 OLED G8과 OLED G6는 △16:9 화면 비율 △응답속도 0.03ms(GtG) △표준 밝기 250니트(nit) △고사양 게임 플레이 시에도 화면 지연 및 끊김, 이미지 깨짐 현상을 줄여주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AMD FreeSync Premium Pro)’ 등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 디스플레이 밝기는 자사 실험치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오디세이 OLED G8과 OLED G6의 출고가는 각 199만원, 149만원이다.

◇ 업무 편의성을 대폭 높이는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라인업 강화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신제품 5종(S80UD·S80D·S70D·S60UD·S60D)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소 10%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했다. 포장 패키지는 분해 과정에서 재활용이 쉽도록 스테이플러 대신 접착제를 사용했다.
※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 비율은 제품에 사용된 총 플라스틱 무게를 재활용 플라스틱의 무게로 나눈 값.

장시간 작업으로 지친 눈을 보호하기 위해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인증받은 ‘인텔리전트 아이 케어(Intelligent Eye Care)’ 기능을 지원한다.

2024년형 뷰피니티 시리즈는 모니터 최초로 ‘간편 설치 스탠드(Easy Setup Stand)’를 적용해 도구나 나사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 인체공학적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해 △눈높이에 맞는 자유로운 높낮이 조절(HAS) △상하 각도 조절(Tilt) △가로·세로 전환(Pivot) 등이 가능하며 △VESA 표준 월 마운트와 호환돼 공간의 제약 없이 모니터를 배치할 수 있다.
※ 높낮이 조절은 S80UD, S80D, S60UD, S60D만 지원

이 밖에 뷰피니티 신제품은 △16:9 화면 비율 △표준 밝기 350니트(nit) △HDR 10 지원 △모니터 하나로 두 개의 PC를 제어할 수 있는 ‘내장형 KVM 스위치’ △랜 포트(LAN Port) 등 선명한 화질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 KVM 스위치와 랜 포트는 S80UD, S60UD만 지원

고해상도 모니터 신제품은 △UHD 해상도의 뷰피니티 S8(S80UD·S80D, 32형·27형, 60Hz 주사율) △UHD 해상도의 뷰피니티 S7(S70D, 32형·27형, 60Hz 주사율) △QHD 해상도의 뷰피니티 S6(S60UD, S60D, 32형·27형·24형, 100Hz 주사율)이다.

뷰피니티 S9·S8·S7의 출고가는 색상과 크기에 따라 41만원~55만원이다.

삼성전자는 2024년형 게이밍·고해상도 모니터 출시를 기념해 4일부터 네이버·지마켓에서 라이브커머스 판매를 진행한다.

11일부터 29일까지는 삼성강남에서 오디세이 OLED 게이밍 모니터 3종(G93SC, G80SD, G60SD)를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ll Ready. Odyssey OLED’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역대 가장 강력한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오디세이 OLED G8를 선보임으로써 모니터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게이밍, 스마트, 뷰피니티 전 모니터 라인업에 걸쳐 삼성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고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