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4:10 (금)
영화'정직한 사람들' ‘비플릭스’ 등 OTT, IPTV에서 7월 8일 월요일 극장과 동시 개봉 확정
영화'정직한 사람들' ‘비플릭스’ 등 OTT, IPTV에서 7월 8일 월요일 극장과 동시 개봉 확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4.07.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 취준생들의 좌충우돌 고군분투기”
이미지 = 영화'정직한 사람들' 포스터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MZ세대의 좌충우돌 고군분투기 청춘 영화 <정직한 사람들>이 비플릭스, 웨이브 등 OTT, IPTV에서 8일로 개봉일이 확정됐다. 영화 <정직한 사람들>은 자소서 대필 등 대한민국 취준생의 현실과 청춘들의 삶을 유쾌하고 코믹하게 풀어내며 한 사건을 중심으로 각 인물들의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이다. 

영화 <정직한 사람들>은 합격률 99% 인기 자소서 대필가 보윤이 예상치 못한 사건에 얽히게 되며 벌어지는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겪어보지 못한 위기를 마주하게 된 보윤이 어떻게 이 상황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보윤 외에 등장인물도 각자가 가지고 있는 고충과 서사로 인해 과연 어떤 방법으로 역경을 극복할지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가 예상되어 관객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첫 장편 영화를 연출한 김문경 감독은 “거짓말은 <정직한 사람들>의 주제를 관통하는 중요한 키워드인데, 주제를 강조하고 아이러니함을 살리고 싶어서 ‘거짓말'과 대척점에 있는 ‘정직함'을 제목으로 선택했다” 라며 타이틀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이미지 = 영화'정직한 사람들' 스틸

MZ세대의 정서와 고민을 잘 표현한 신예 배우들의 캐스팅이 화제다. 합격률 99%, 고객만족도 100%를 자랑하는 자소서 대필가 ‘보윤’ 역에 배우 최보윤, 자소서 대필을 의뢰하는 고객들 중 강민 역에 배우 류이재, 세민 역에 배우 기세민, 태호 역에 배우 안도연이 맡아 신예만의 신선하고 에너지 넘치는 매력을 선보인다.

최보윤, 기세민, 안도연 세 명의 배우는 처음 기획 단계에서부터 함께했으며 추후 류이재 배우가 합류했다. 김문경 감독은 자신의 모든 단편 영화에 출연한 페르소나 같은 류이재 배우를 마지막으로 모두 오랜 시간 알고 지낸 배우들로 구성했다고 캐스팅 과정을 밝혔으며 그들의 끈끈한 시너지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김문경 감독은 영화 <정직한 사람들>을 통해 “현시대를 살아가는 20대들의 정서와 고민을 보여주고 싶었다. 어느 순간부터 사회 분위기가 보여지는 것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모든 측면을 결과론적으로만 생각하고 해석하는 것 같다고 느껴졌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고민하기보단 내가 무엇을 이루고 성취했는지를 더 중요시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다들 정서적으로 건강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자소서'와 ‘거짓말'이란 키워드를 통해서 보여지는 것이 전부인 세상 속, 각자의 방식대로 살아나가는 청춘들을 표현하고 싶었다” 라고 전했다.

‘극한 직업’, ‘남산의 부장들’ 등 현재 충무로를 책임지고 있는 스텝들이 총출동하며 관객들에게 재미와 공감을 느낄수 있도록 연출에 힘을 기울여 관객들에게 영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영화 <정직한 사람들>은 비플릭스, 웨이브 등 OTT, IPTV에서 7월 8일 월요일에 극장과 동시 개봉된다. 극장 방문이 어려운 관객들은 집에서 쉽고 편하게 영화를 만나볼 수 있어 화제다.

비플릭스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영화 <정직한 사람들>의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가 포함된 포스트가 공개 되었으며 이외에도 현재 서비스 중인 다양한 영화, 시리즈 등의 포스트가 업데이트 되고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