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24 (수)
[뉴플 스포츠톡] 손흥민의 토트넘,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새 홈구장서 부진 탈출할까
[뉴플 스포츠톡] 손흥민의 토트넘,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새 홈구장서 부진 탈출할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4.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토트넘 핫스퍼 FC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출처/토트넘 핫스퍼 FC 공식 인스타그램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손흥민이 활약중인 토트넘 훗스퍼 FC와 크리스탈 팰리스 FC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가 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토트넘의 새 홈구장인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토트넘은 현재 20승 1무 10패 승점 61점으로 프리미어리그 4위에 위치해 있다. 특히 최근 프리미어리그 5경기에서 1무 4패를 거두며 토트넘답지 않은 부진한 모습으로 침체된 상태다. 최근 벌어졌던 리버풀과 경기에서는 자책골, 사우샘프턴과의 경기에서는 연속골을 허용하며 통한의 패배를 당했다.

무엇보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가 굉장히 중요하다. 새로운 구장에서의 첫 경기인 점과 더불어 침체된 팀 분위기 탈출은 물론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야 다시 3위로 도약할 수 있는 여지가 주어진다. 더불어 리그 4위까지 주어지는 챔피언스리그 진출 자격을 위해서라도 무엇보다 승리가 필요하다. 

특히 손흥민의 역할이 중요하다.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의 간판 공격수로 자리매김하며 리그 초중반 토트넘의 상위권 질주의 원동력 역할을 했다. 그러나 최근 6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며 침묵에 빠진 상황이다. 이번 경기에서는 손흥민 특유의 빠른 움직임과 강력한 슈팅이 위력을 발휘해야 한다.

더불어 골잡이 해리 케인과 중원의 핵심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 간판 스타들의 호흡과 유기적인 플레이, 토비 알더베이럴트-베르통언-다빈손 산체스로 이뤄진 스리백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현재 10승 6무 15패 승점 36점으로 리그 13위에 머물러 있다. 최근 프리미어리그 5경기에서는 3승 2패로 순조로운 상황이다. 레스터와 번리, 허더즈필드 타운을 상대로 승리를 챙겼다.

크리스탈 팰리스의 경우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둘 경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다. 특히 밀리보예비치와 타운센트, 맥아서 등 주축들이 상위권의 팀을 맞아서 얼마만큼의 응집력을 보여 줄 것인지가 관건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최근 양 팀의 전적은 3승 1패다. 가장 최근 있었던 잉글랜드 FA컵에서는 크리스탈 팰리스가 토트넘을 2-0으로 꺾었다. 당시 토트넘은 손흥민이 아시안컵으로, 케인 등이 부상으로 빠져 제대로 된 전력이 아닌 상태였다.

과연 토트넘이 최근 부진을 털고 새 구장에서 멋진 출발을 신고할 것인지, 크리스탈 팰리스가 FA컵에서 있었던 좋은 결과를 이어가는 경기로 만들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경기라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경기는 SPOTV2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