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현대자동차,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 국내 개최
현대자동차,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 국내 개최
  • 이새롬 기자
  • 승인 2019.04.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를 국내 개최한다

[뉴스플릭스] 이새롬 기자 = 현대자동차가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를 개최해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는 4월 15일(월)부터 8월 4일(일)까지 월드 랠리 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공식 레이싱 게임 ‘WRC7’을 활용한 e스포츠 대회 ‘2019 eSports WRC Korea’를 국내에서 개최한다고 10일(수)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고 모터스포츠 문화를 국내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예선전은 4월 15일(월)부터 5월 12일(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일산 소재)’,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서울 삼성동 소재)’, 레이싱 게임 네트워크 ‘PSR(Play Station Racing)’ 8개 지점 등 총 10군데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스테이지를 주행한 후 최고 랩 타임 기록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예선 기간 내 도전 횟수 제한 없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5월 25일(토)부터 8월 4일(일)까지 격주로 진행되는 본선 경기는 실제 WRC 랠리와 같이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쌓는 시즌제로 진행돼 현실감을 높이고 모터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심리적 장벽은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대회 최종 우승자는 10월 유럽 WRC 현장에서 개최되는 ‘2019 eSports WRC’ 월드 챔피언십 출전 자격과 함께 대회 참가를 위한 항공 및 숙박을 지원받는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현대 모터스포츠 웹사이트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한국인 게이머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진출을 장려하고국내 모터스포츠 문화를 확대하고자 대회를주최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에서 전문 레이싱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