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힐링을 전할 메시지” '메모리즈' 힐링 특별 동영상 공개!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힐링을 전할 메시지” '메모리즈' 힐링 특별 동영상 공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4.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혼밥, 혼술, 혼행, 1인세대, 독거노인 등 단절과 외로움이 사회적 문제로까지 발전하고 있는 요즘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어줄 영화 <메모리즈>가 현대인들의 고충을 잘 담은 특별 동영상을 공개했다.  [감독: 이수성ㅣ출연: 이선구, 한주영ㅣ제작: ㈜리필름ㅣ배급: ㈜리필름ㅣ공동배급 | ㈜갤럭시컴퍼니 |개봉: 2019년 4월 25일]

지친 현대인들의 다양한 고민들 담긴 힐링 특별 동영상

영화 <메모리즈>는 지역주민 심리 상담가로 다른 사람의 넋두리를 들어주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가던 남자가 이사간 새집에 남겨진 메모를 통해 만난 적 없는 여자와 소통하게 되며 치유받게 되고 결국 다른이들에게 치유를 전하게 되는 외로움과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이 될 영화다.

이번에 공개되는 <메모리즈> 힐링 특별 동영상에는 현대인들의 다양한 고민이 나온다. 평생 가족을 위해 돈만 벌다가 은퇴 후 할일이 없어진 가장의 ‘내가 뭐 때문에 그렇게 열심히 살았을까?’, 열심히 일하고 있지만 아무도 자신의 얘기를 들어주지 않는 아줌마의 ‘지금 내가 틀렸단 말이에요?’, 고민을 숨기고 있는 여학생의 ‘몰라요 나도’,직장을 다니지만 불투명한 미래에 고민하는 남자의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모르겠어요’, 아들에게 잔소리하는 엄마의 ‘그럼 니가 엄마한테 잘했다고 뭘! 그렇게’ 등 다양한 사람들의 고민에 대해 보여준다. 그리고 그런 이들에게 말하듯 의사는 ‘그런 생각들이 너를 더 힘들게 만들어, 생각보다 특별한 문제는 없는데’를 통해 결국 모든 고민은 스스로에게서 나옴을 전달한다. 그리고 마지막 ‘메모리즈, 어때요? 겨울 바람이 시원한가요’ 라는 메모를 통해 소통을 시작하는 남자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렇듯 영화 <메모리즈>는 요즘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은퇴 이후의 제 2인생을 준비하지 못한 50대 남자들의 문제, 남들과 소통하지 못하는 사람들, 미래에 대한 불안과 가족과의 소통 등의 문제를 따뜻한 시선으로 다르며 이러한 문제들에 지친 관객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영화다.

서로 만난 적은 없지만 자신이 살던 집에 새로 이사올 사람을 위해 집에 대한 안내와 설명 등을 담아 메모를 남긴 여자와 그 여자가 남긴 메모를 하나하나 발견하며 나중에는 메모를 새로운 메모를 발견하는 것을 기대하게 되는 남자의 색다른 소통을 통해 새로운 남녀의 사랑에 대해 다루고 있는 영화 <메모리즈>.  

혼술, 혼밥, 싱글족 등 요즘 늘어나고 있는 1인세대 현실을 반영한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내용의 영화로 SNS에 빠진 소통을 원하는 외로운 현대인들이 꿈꾸는 새로운 로맨스를 선사할 영화 <메모리즈>는 4월 25일 지친 현대인에게 힐링무비로 찾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