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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2019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과기정통부, '2019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5.06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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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7일부터 6월 14일까지 ‘2019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널리 보급하려는 목적으로 마련했다.

공모 내용은 차근차근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단계별 미션 해결 방식(최소 7단계에서 최대 15단계)의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로 블록코딩과 텍스트코딩 등 총 2개 부문이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중·고 교사(기간제 교사 포함, 교과구분 없음)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전문가 지도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및 보완을 3개월간 진행한 뒤 오는 10월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현장에서 최종 발표심사를 열고 평가받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심사기준은 온라인 콘텐츠 완성도(창의성, 구현가능성, 완성도), 교육적 효과(교육효과성, 컴퓨팅 사고력 함양 효과성, 소프트웨어 교육 발전 기여도) 등이다.

시상 작품으로는 부문별 대상 1점(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우수상 2점(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된다. 대상은 3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대상 수상작은 ‘2020 온라인 코딩파티’의 프로그램으로 개발돼 온라인 코딩파티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게 된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으며,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에는 110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등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8년 1회 공모전 대상 수상작 역시 체험 콘텐츠로 개발돼 ‘2019 온라인 코딩파티(6월, 12월)’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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