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29 (목)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서 환경캠페인 '줍킹' 개최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서 환경캠페인 '줍킹'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5.19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국립공원공단은 지난 18일 탐방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국립공원 환경보호 활동를 위해 북한산국립공원에서 환경캠페인 ‘줍킹’을 개최했다.

‘줍킹’은 쓰레기를 ‘줍다’는 뜻과 ‘트레킹’의 합성어로 스웨덴에서 시작해 범세계적인 환경운동이 된 플로깅을 모델로 공단에서 기획한 탐방객 참여 환경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시범적으로 북한산에서 운영하며 국립공원공단과 환경보호 활동 협약을 맺은 BGF리테일이 활동에 동참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북한산국립공원 둘레길과 무장애탐방로, 계곡지대 등 탐방로를 걸으며 주위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적립에도 적극 동참했다.

‘국립공원 그린포인트’는 공원사무소, 탐방지원센터, 공원지킴터에서 되가져가는 쓰레기 무게에 따라 그린포인트로 적립하고, 포인트를 이용하여 공원시설을 이용하거나 편의점(CU)과 온라인매장(트렉스타) 등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국민참여형 환경캠페인이다.

국립공원공단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보호에 자발적인 참여를 하는 사람도 많아졌다”며 “아름다운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동참할 수 있도록 환경 캠페인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