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대한상사중재원, 중재교육원 설립 및 개원식 열어
대한상사중재원, 중재교육원 설립 및 개원식 열어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5.2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재교육원 개원식에서 커팅식이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세연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이영석 로제타 법률사무소 변호사, 백윤재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이호원 대한상사중재원 원장, 이기수 대한중재인협회 협회장, 명한석 법무부 상사법무과장, 윤남근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전병서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사진제공/대한상사중재원)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대한상사중재원은 체계적으로 중재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중재교육원’을 설립하고, 20일 오전 11시 대한상사중재원 제1심리실에서 중재교육원 개원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시행된 법무부의 ‘중재산업 진흥 기본계획’에 따라, 대한상사중재원은 중재산업 기반강화를 위한 중재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서 대한상사중재원 산하 기구인 중재교육원을 설립하기로 결정하고 5월 개원을 목표로 올해 초부터 조직구성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초대 중재교육원장으로 위촉된 법무법인(유한) 율촌의 백윤재 변호사는 이날 개원식에서 "중재 실무 분야에서 중재인 및 대리인으로 활동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중재교육원을 대한민국 중재전문가의 산실로 이끌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재교육원은 체계적으로 중재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궁극적으로는 중재제도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대한상사중재원의 기존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운영할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특히, 교육프로그램의 수준과 내용을 수강생의 수요와 산업 분야별로 구분해 운영하고, 중재인 및 잠재적 중재수요자들의 중재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데 비중을 둬 중재 서비스 전반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했다.

이호원 대한상사중재원장은 "중재교육원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중재교육을 제공해 각계 전문중재인력이 지속적으로 양성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이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간다면 중재 영역의 저변이 확장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는 명한석 법무부 상사법무과장, 이기수 대한중재인 협회장 등 여러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중재교육원 개원을 축하했다.

중재교육원 개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재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