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한국소비자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어린이 안전 확보' 공동 노력키로
한국소비자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어린이 안전 확보' 공동 노력키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5.3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31일 서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에서 어린이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소비자 안전 및 보건복지 교육 분야 강점을 살려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위해저감 효과를 제고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프라 구축, 대상자 맞춤형 어린이 안전교육 및 관리,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 및 정책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른 첫 사업으로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축적된 위해사례의 심층적 분석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가이드’를 공동 개발한다.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가이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급할 예정이다.

이희숙 소비자원 원장은 “양 기관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어린이와 부모가 보다 안심할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