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국제연구협력정보센터, 교육부·연구재단 지원으로 '국제연구협력 온라인서비스' 총력
국제연구협력정보센터, 교육부·연구재단 지원으로 '국제연구협력 온라인서비스' 총력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6.1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연구협력정보센터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국제연구협력정보센터)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교육부·한국연구재단 지원으로 국제연구협력 확산 기반 마련에 나서고 있는 국제연구협력정보센터(이하 센터)는 ‘국제연구협력정보 DB 및 온라인서비스 시스템’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국제연구협력정보센터 홈페이지는 운영 중이며 센터가 주관한 컨퍼런스와 세미나 및 뉴스레터와 보고서 등 다양한 국제연구협력 관련 자료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센터가 수집한 국제연구협력정보원에 대한 유형별 DB 구축도 진행 중이다.

국제연구협력정보 DB는 크게 6가지로서 국제연구협력정보원 DB, 국제연구협력사업 DB, 국제연구협력 전문가 DB, 국제연구협력 기관 DB, 국제기구 DB, 기타 DB로 구성돼 있다.

국제연구협력정보 온라인서비스를 통해 국제협력 및 국제연구협력과 관련된 모든 이론연구에 대한 문헌 및 자료 등 다양한 정보원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국제연구협력에 관한 연구정보와 해당 센터에서 구축한 모든 DB를 체계적이고 구조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노영희 국제연구협력정보센터장은 “범지구적으로 봤을 때 선진국들에 비해 아직까지 한국은 국제연구협력이 저조한 것이 현실”이라며 “따라서 센터는 국제연구협력정보 DB 및 온라인서비스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앞으로도 우리나라에서 국제연구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제연구협력정보센터는 일반인들 측면에서는 국제연구협력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연구자들 측면에서는 관련 연구자들의 상호연결 및 인프라 공유를 통해 국제연구협력을 활성화시키는 데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