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05 (수)
대한체육회, '클럽디비전 시스템 구축' 정책 토론회 연다
대한체육회, '클럽디비전 시스템 구축' 정책 토론회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6.2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대한체육회는 오는 2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회의실에서 이상헌 국회의원, 대한축구협회와 공동으로 생활체육-전문체육 연계를 위한 ‘클럽디비전 시스템 구축 정책 토론회’를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는 손석정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 회장을 좌장으로 진행되며, 3개 주제별 일괄 발제 후 주최단체 및 패널 중심 토론이 이어진다.

주제별 주요 발제자 및 토론자로는 채재성 동국대 교수와 한준희 KBS 해설위원(축구디비전시스템 현황 및 향후 지원방안 모색), 김의진 국민대 교수와 배태한 축구분석전문가(해외사례를 통한 디비전 발전방안), 전용배 단국대 교수와 심상보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부 부장(축구디비전 시스템 사례를 통한 타 종목 확대)이 나선다. 

각 주제에 대한 발제 후 및 토론문 발표 이후에는 패널 및 참가자의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대한체육회 측은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디비전 사업의 정책 방향성을 확실시하고 타 종목으로의 확대 방안을 모색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럽디비전 시스템은 상위 팀은 상부 리그로 승격하고, 하위 팀은 하부 리그로 강등되는 승강제 리그 운영 방식이다. 특히 축구 종목은 2017년부터 디비전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 

올해부터는 생활체육리그(K5∼K7) 디비전 시스템이 완성되었으며, 빠르면 2023년부터 프로리그(K1~K4)와 연계를 통해 한국형 디비전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