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알라딘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 20년간 누적 판매량 최고의 작가”
알라딘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 20년간 누적 판매량 최고의 작가”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7.0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이 공개한 20주년 누적판매량 최고의 작가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이 20년간 알라딘에서 최고의 판매량을 올린 작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7월 서비스 오픈 20주년을 맞아 20년간 가장 높은 판매량을 올린 책·작가·아티스트 등을 공개했다. 그 결과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이 20년간 가장 높은 누적 판매량 기록을 세운 작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노르웨이의 숲>, <1Q84> 등을 집필한 무라카미 하루키가, 3위는 <개미>, <죽음> 등을 집필한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차지했다. 이어 히가시노 게이고, 유시민, 앤서니 브라운, 류시화, 조정래, 박완서, 공지영 등이 3~10위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단행본 기준으로는 혜민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20년간 가장 많은 판매 기록을 세운 것으로 집계되었다. 2위는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 받을 용기>, 3위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들 책 중에서는 로버트 먼치, 안토니 루이스의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미하엘 엔데의 <모모>, 권정생의 <강아지똥>이 각각 1, 2, 3위를 차지했다.

또한 누적 판매량 최고의 아티스트는 BTS, 엑소(EXO), 워너원(WANNA ONE)이 각각 1~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알라딘은 20주년 기념 이벤트를 오픈하고 7월 한달간 이벤트 대상 도서 포함 5만원·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본투리드 구슬램프’, ‘실리콘 북램프’ 또는 ‘썸머 블랭킷’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서점 알라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