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29 (목)
한국청소년연맹, 홍성서 ‘전국대학생수련대회’ 열어...한울회 260여 명 참여
한국청소년연맹, 홍성서 ‘전국대학생수련대회’ 열어...한울회 260여 명 참여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7.0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청소년연맹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한국청소년연맹이 지난 2일 충남 홍성군에서 전국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국대학생수련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청운대학교 신애관에서 진행된 발대식과 토크쇼를 시작으로 홍주의사총에서 홍성군청까지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나라사랑 캠페인으로 꾸며졌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단체활동에 참가하는 초·중·고 단원들의 안전한 활동을 위해 자원한 대학생 봉사자로 구성된 ‘한울회’ 회원 260여 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독립운동가들의 업적에 대한 강연토크쇼, 배틀트립 in 홍성, 해단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2일차에 진행되는 배틀트립 in 홍성은 참가자 20명씩 10개조를 편성해 홍성군 전역에서 인물, 바다, 자연, 역사, 먹거리, 예술(건축물)을 테마로 조별 미션활동형식으로 열리며, 테마별 브이로그를 제작해 발표도 진행한다.

발대식에는 한기호 한국청소년연맹 총재를 비롯해 천명욱 한국청소년대전세종충남연맹 총장, 이용록 홍성군 부군수, 김현수 홍성군의회 의장과 지역연맹 사무처장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한기호 한국청소년연맹 총재는 “항상 단원활동에 최우선으로 봉사해주시는 한울회원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역사적 인물과 독립운동가들이 많이 배출된 홍성에서 역사적인 의미와 나라사랑에 대한 감동을 느끼고 참가자 간의 우정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