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05 (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19 청년 민주주의 현장탐방 '민주야 여행가자' 발대식 연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19 청년 민주주의 현장탐방 '민주야 여행가자' 발대식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7.0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오는 10일 오후 1시 서울 남영동 민주인권기념관 7층 강당에서 '2019 청년 민주주의 현장탐방 ; 민주야 여행가자'(이하, '민주야 여행가자') 발대식을 진행한다.

'민주야 여행가자'는 만 19세~만 35세 청년의 민주주의 탐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40여 개 팀이 지원했다.

탐방에 선발된 청년들은 자신들이 직접 기획한 주제를 토대로 민주주의 현장을 탐방하게 된다. 사업회는 심사를 거쳐 총 20개 모둠을 선발했으며, 선정자에게는 탐방지원금(모둠별 최대 80만원)과 탐방용품(단체티셔츠, 쿨링스프레이, 단체팔찌 등)을 지원한다.

이번 '민주야 여행가자'에는 아동 인권의 역사와 서울-부산 지역 노키즈존을 탐방하는 'Children’s lights'팀, 장애인 이동권을 주제로 배리어프리존을 탐방하고 장애인 인권 관련 단체 인터뷰를 진행하는 'THIS ABLE'팀, 외국인 친구와 함께 국내 민주주의 사적지를 여행하는 '글로벌민주주의탐사대'팀 등 총 20개 모둠이 선발됐다.

발대식은 개회선언, 프로그램 소개, 사업회 소개 및 민주주의 사적지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간단한티타임을 갖고 허나윤 여행여락 대표가 ‘작은여행이 주는 인생 기쁨’이라는 주제로 주제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금식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업국장은 “'민주야 여행가자'는 2012년부터 7회째 개최되고 있는 사업회의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는 특히 탐방지원금을 종전 60만원에서 80만원으로 30% 인상하는 등 참가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현장탐방을 통해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년들이 우리 사회와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지난해 12월 경찰청 인권센터로 운영되던 옛 남영동 대공분실을 경찰청으로부터 이관받아 ‘민주인권기념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