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tvN '남자친구' 촬영지로 주목받고 있는 양주장욱진미술관
tvN '남자친구' 촬영지로 주목받고 있는 양주장욱진미술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1.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데이트 장소로 이목 끌어...영국 BBC '위대한 8대 신설 미술관' 선정되기도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사진제공=양주시)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 최근 tvN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로 나오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방영된 ‘남자친구’ 14회에는 수현(송혜교 분)과 진혁(박보검 분)커플이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을 방문해 데이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송혜교, 박보검 커플이 함께한 독특한 구조의 미술관 내부 전시장과 야외 산책로는 영화 속 한 장면과 같은 로맨틱한 분위기로 관람객들에게 설렘을 선사하며 ‘남자친구’ 포토존으로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한국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며 순수한 이상적 내면세계를 추구한 화가 장욱진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며 한국 현대미술의 발전을 위해 미술작품과 자료를 전시하고 연구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에 위치해 있다.

미술관은 화가 장욱진의 호랑이 그림 ‘호작도’와 집의 개념을 모티브로, 건물의 내외부가 모두 백색으로 돼 있다. 또, 중정과 각각의 방들로 구성된 독특한 구조로 지난 2014년 ‘김수근 건축상’, 영국 BBC ‘2014 위대한 8대 신설 미술관’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인근에는 맑은 물이 흐르는 작은 시내를 간직한 장흥조각공원과 미술관 옆 캠핑장이 조성돼 있어 연인들의 산책 겸 데이트 코스, 다양한 연령층의 가족구성원이 주말을 즐기며 웃음 짓는 최적의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현재 미술관에서는 기획전시 ‘다층의 기록’(2월 10일까지)과 상설전시 ‘장욱진의 삶과 예술세계’를 전시중이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대상별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해 관람객들의 인기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술관에 많은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며 드라마 속 미술관을 반갑게 봐줬으면 한다”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더 많은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미술관의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